-
정책 현장 (319회)
이 대통령 "금융위기 거울삼아 금융역할 재고 필요" / 해외순방 22차례 등 나라살림에 집중 / 윤증현 장관 "한국 재정건전성 매우 양호" / 국토해양부 '보금자리 청약에 자산기준' 도입 / 이 대통령, 故 배삼룡씨에 조전
방송일자 : 2010.02.24
-
이 대통령 "금융위기 거울삼아 금융역할 재고 필요"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다시한번 금융의 역할재고를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이 강조한 금융역할 재고는 다보스 포럼에 이어 두번째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금융위기를 교훈삼아 금융의 역할에 대한 재고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글로벌코리아 2010' 국제학술대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히고 실물경제와 금융은 서로 균형을 ...
방송일자 : 2010.02.24
-
해외순방 22차례 등 나라살림에 집중
<!--StartFragment-->내일이면 이명박 대통령이 취임한지 꼭 2주년이 되는데요.
숨가쁘게 달려왔던 이 대통령의 지난 2년의 발자취를 되짚어봤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2년 동안 방문한 나라는 모두 28개국.
모두 스물 두 차례에 걸쳐 일본과 중국 등 주변국가는 물론 유럽과 중앙아시아 등 세계 곳곳을 누볐습니다.
이동거리만 31만 7천...
방송일자 : 2010.02.24
-
윤증현 장관 "한국 재정건전성 매우 양호"
<!--StartFragment-->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남유럽 국가의 재정위기 등으로 우리나라 재정 건전성에 우려가 제기되고 있지만 국제기준으로 볼 때 매우 양호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윤 장관은 오늘 열린 위기관리대책회의에서 앞으로 정부는 재정 건전성을 더욱 철저히 관리하고, 회계 투명성과 정확성을 높일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특히 작년부터...
방송일자 : 2010.02.24
-
국토해양부 '보금자리 청약에 자산기준' 도입
<!--StartFragment-->앞으로 일정 액수를 초과하는 부동산이나 자동차를 보유한 사람은 보금자리주택 신혼부부, 생애최초 특별공급분과 공공 임대아파트에 청약할 수 없게 됩니다.
국토해양부는 현재 2억1천550만원이 넘는 부동산을 소유하거나 2천690만원을 초과하는 자동차를 보유한 가구주에는 보금자리주택 중 신혼부부, 생애최초 특별공급분과 공공 임...
방송일자 : 2010.02.24
-
이 대통령, 故 배삼룡씨에 조전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어제 별세한 원로 코미디언 고(故) 배삼룡씨에게 조전을 보내 애도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조전에서 "대한민국 희극계의 큰 별이 졌다"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힘들고 어려웠던 시절 고인은 큰 웃음과 활력을 선사하며 우리에게 기쁨과 용기를 북돋아 줬다"면서...
방송일자 : 2010.02.24
-
정책 현장 (318회)
이 대통령 "집권 3년차, 교육·토착비리 척결" / 고교 편입시 학력인정 다양화 / 학생부 '수상실적, 자격증' 입력 못한다 / 경제자유구역 분양가 상한제 없앤다 / 국민 84%, 북핵 일괄타결 지지 / 화장품 제조일자 허위표시 집중 단속 / '노사문화 우수기업 및 대상' 신청 접수
방송일자 : 2010.02.23
-
이 대통령 "집권 3년차, 교육·토착비리 척결"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집권 3년차를 맞아 교육비리와 토착비리 척결에 주안점을 두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우리의 미래를 위해 비리척결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출범 3년차를 맞아 정부는 교육비리와 토착비리를 척결하는데 전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2.23
-
고교 편입시 학력인정 다양화
<!--StartFragment-->앞으로 중학교를 졸업하거나 이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은 사람이 고등학교 편입학을 원하는 경우 학교 외 학습경험에 대한 심의 등을 거쳐 학년을 정해 입학할 수 있게 됩니다.
정부는 오늘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개정령 안을 심의 의결했습니다.
아울...
방송일자 : 2010.02.23
-
학생부 '수상실적, 자격증' 입력 못한다
<!--StartFragment-->교육과학기술부가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길라잡이'를 개정-발간함에 따라 앞으로는 초중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에 교과 관련 수상실적을 적지 못합니다.
또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하던 자격증 정보를 입력하지 않는 대신, 중학생과 고등학생은 독서활동상황을 기록해야 합니다.
정부는 개정된 길라잡이가 차질없이 적용될...
방송일자 : 2010.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