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 도발시 단호하고 가차없이 대응"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강원도 최전방 부대를 찾았습니다.
박 대통령은 북한이 도발을 해온다면 단호하고 가차없이 대응해 국가와 국민의 안위를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강원도 인제 한 사단의 신병교육대.
각개전투 교장에 군복차림의 박근혜 대통령이 나타나타 신병들이 우렁찬 목소리로 인사를 건넵니다.
<현장음>
&l...
방송일자 : 2013.12.24
-
정 총리, "철도노조 즉각 본업 복귀해야"
정홍원 국무총리가 오늘로 16일째로 접어든 철도파업과 관련해 즉각 본업에 복귀해 노조 본연의 역할과 책임에 충실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민영화를 반대하는 노조의 주장에 대해 정부가 민영화를 하지 않겠다고 확고한 의지를 표하는 것 이상으로 노조의 요구를 수용하는 방안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
방송일자 : 2013.12.24
-
"KTX수서발 자회사, 요건해당시 공공기관 검토"
현오석 경제부총리는 KTX 수서발 자회사를 준정부기관으로 지정하는 것과 관련해 "지정요건에 해당되면 기준에 따라 내년 공공기관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 부총리는 오늘 열린 공공기관 정상화 워크숍에 앞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현 부총리는 이어 열린 공공기관 정상화 워크숍에서 "KTX 수서발 자회사 설립은 공공부문의 경쟁...
방송일자 : 2013.12.24
-
최초 원자로 '트리가 마크-2' 문화재 등록
앵커>
국내 최초 원자로인 '트리가 마크-2'가 문화재로 등록됐습니다.
근대 과학기술 연구시설로는 처음있는 일인데요.
여정숙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우리나라 최초의 원자로입니다.
연구용 원자력 1호기인 '트리가 마크-2'가 문화재청 심의를 거쳐 '등록문화제' 577호에 등록됐습니다.
등록문화재는 국보나 보물처럼 국가가 지정해 관리하는...
방송일자 : 2013.12.24
-
특허청 [행복한 대한민국, 정부 3.0]
기관별 정부 3.0의 우수사례와 추진성과를 국민들이 피부로 느껴보는 시간, <행복한 대한민국, 정부 3.0> 시간입니다.
오늘은 특허청이 추진하고 있는 <특허행정 3.0 추진사례>와 그동안의 성과를 알아보겠습니다.
김영민 특허청장 자리하셨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3.12.24
-
KTV 10 (139회)
"신년 기자회견 통해 정책방향 설명" / "원칙 없는 적당한 타협, 미래 기약 못해" / 코레일 "철도 안전운행 위해 5백여 명 신규채용" / 세종청사 2단계 입주…행정 중심축 이동 / "美·日, 남수단 한빛부대에 실탄 만여 발 제공" / 분단 65년 째, 경제활동 성적은? / 콜롬비아 참전용사 후손 "한국에서 직장 다녀요" / 전두환 전 대통령 추징금 완납 [KTV 10대 뉴스] / 현장중심 예방교육…학교폭력 급감 [2013 변화의 새바람] / 산림청 [행복한 대한민국, 정부 3.0]
방송일자 : 2013.12.23
-
"신년 기자회견 통해 정책방향 설명"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새해 정부의 신년구상과 정책 방향 등을 국민 앞에 설명하기 위해 신년기자회견을 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 오는 설 명절에 순수 서민생계형 범죄에 대한 특별사면을 지시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오는 설 명절 부정부패와 사회지도층 범죄를 제외한 순수 서민생계형 범죄에 대해 ...
방송일자 : 2013.12.23
-
"원칙 없는 적당한 타협, 미래 기약 못해"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전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원칙 없이 적당히 타협하고 넘어간다면 우리 경제 사회의 미래를 기약할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발언내용 직접 보시겠습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언제 도발 할지 모르는 북한과 철도 파업 문제, 세계적인 경기 불황과 정치권의 갈등 등으로 국민들이 여러 가지로 걱정스러울 것입니다. 그러나 ...
방송일자 : 2013.12.23
-
코레일 "철도 안전운행 위해 5백여 명 신규채용"
앵커>
철도노조 파업이 보름째이어지면서 열차 운행률 감축으로 시민불편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코레일은 철도 안전운행을 위해 신입사원과 경력사원을 채용해 채용해 현장에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노성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파업이 보름째로 접어들면서 오늘 전체 열차운행율은 평상시 76.1%로 파업 이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KTX가 7...
방송일자 : 2013.12.23
-
세종청사 2단계 입주…행정 중심축 이동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 등 6개 부처가 정부세종청사로 이주해 오늘 입주식을 가졌습니다.
정부조직의 절반 이상이 세종청사에 둥지를 틀면서 우리나라 행정의 중심축이 세종시로 이동하게 됐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지난해 1단계 입주에 이은 올해 2단계 입주..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 보건복지부 등 6개 부처, 10개 소속기관의...
방송일자 : 2013.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