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7월7일 <KTV10>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KTV 10 (2013년~2015년 제작)
작성자 : 지정순(지정순**)
조회 : 1583
등록일 : 2014.07.08 11:43
대통령의 중앙아시아 순방 경제사절단 합동토론회 관련소식 3건을 시작으로 북한 응원단의 인천아시안게임 참가 소식, 국무총리의 종교계 지도자 방문 소식 등 관심 현안이 수렴되었습니다.

<“응원단 파견 수용...‘북 성명’은 비합리적”>편은 인천아시안게임에 응원단을 파견한다고 발표한 북한의 성명이 ‘공화국 정부 성명’이며 ‘공화국 정부 성명’이란 것이 무엇인지 그 가치를 따져주었고 북한 응원단 파견이 몇 년 만인지도 짚어줘 ‘응원단 파견’에 실린 무게감을 시청자가 헤아려볼 수 있도록 보도했네요.
반면 <“기업 비즈니스 수요 맞춰 순방국 고려”>편은 기사의 제목/주 내용과는 달리, “기업이 대통령의 순방 참여시 특별기 운행이 가능한지”를 묻는 여성 기업인의 질문이 처음부터 나타나 기사의 방향성에 대해 혼선을 주는 구성이었어요.
<국민리포트-맞춤형 노인복지...‘노노케어’가 대세>편은 ‘노노케어’가 고령화 사회의 맹점인 것처럼 이야기하는 의견도 있는 현실임을 감안해, 어르신이 어르신의 활동을 보조하는 현상의 이점/강점/장점을 보다 부각했더라면 더 좋았겠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