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29일 리콴유 싱가포르 총리 국장 참석
이 시각 주요 정책브리핑 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오는 29일 싱가포르 국립대학에서 거행되는 리콴유 전 싱가포르 총리의 국장에 참석한다고 청와대가 발표했습니다.
민경욱 대변인은 "박 대통령이 리 전 총리 아들인 리셴룽 현 총리 등 유족을 위로하기 위해싱가포르를 방문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주열 한은 총재 "한국 경제, 기조적으로 개선될 것"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한국의 경제 상황이 기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 총재는 오늘 열린 경제동향 간담회에서 "국제유가, 미국의 금리 정책 방향 등 변동성이 커서 단기적으로 불확실한 측면이 있다"면서도 "우리 경제가 기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공공분양 아파트 1만 5천가구 공급
LH와 SH, 경기공사 등이 올해 전국에 공공분양주택 1만5000가구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국토교통부가 밝혔습니다.
공공분양주택은 청약저축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한 무주택세대 구성원을 대상으로 공급됩니다.
지역별로는 수도권에 9219가구, 수도권 이외 지역에 5901가구입니다.
전국 야영시설 전수조사... 미등록 야영장 포함
정부가 강화에서 발생한 텐트 화재 사건을 계기로 야영시설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국가안전대진단 대상을 미등록 야영장까지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문체부는 다음 달 30일까지 진행하는 야영장 분야 국가안전대진단 대상을 미등록 야영장까지 확대하고 이들 시설에 대해 소방·지자체와 합동으로 전수조사와 점검을 실시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