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확진자 나흘째 발생 안 해… 사망자 없어 진정세
메르스 추가 확진자가 나흘 째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 관리대책본부가 오늘 오전 6시 현재 메르스 확진자는 전날과 동일한 182명이라고 밝혔습니다.
사망자도 발생하지 않았고 퇴원자만 2명 늘어나 지금까지 97명이 퇴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박 대통령, 임기택 사무총장 당선자에 축전 발송
박근혜 대통령이 UN 국제해사기구 차기 사무총장에 선출된 임기택 당선자에게 축전을 보내 축하의 뜻을 전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해양과 조선 등 해양산업의 국제규범을 정하는 국제해사기구의 수장으로 한국인이 처음 당선된 건 해양강국으로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드높인 쾌거라고 밝혔습니다.
최경환 부총리 "추경안, 6일 국회에 제출"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추가경정예산 편성과 관련해 "국무회의 의결 등 절차를 거쳐 오는 6일에는 국회에 제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오늘 국회에서 열린 정부와 여당의 추경 편성 협의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6월 구직급여 7만 5천 명 신규신청… 총 38만 9천 명
고용노동부가 6월 구직급여 신규 신청자가 7만 5천 명으로 전년 같은 달과 비교해 10.3%늘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6월 구직급여 지급자 수는 38만 9천 명이고 지급액은 3929억 원입니다.
구직급여는 고용보험 적용사업장에서 실직 전 18개월 중 180일 이상 근무한 근로자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