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본문
국민리포트

국민리포트

국민리포트는 캠퍼스·주부·시니어·글로벌·전문기자로 구성된 KTV 국민기자단이 직접 취재해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KTV의 대표 국민참여 프로젝트인 국민기자단이 국민생활 구석구석, 전국 방방곡곡은 물론 세계 곳곳을 발로 뛰며 전하는 생생한 리포트를 통해 소통과 공감의 지평을 넓힌다.

[본방송] 월~목요일 11시 30분 [재방송] 금요일 11시 30분

인천에 첫 정신장애인 바리스타 카페 문 열어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국민리포트
작성자 : 박범진(dnj**)
조회 : 1355
등록일 : 2015.03.19 23:00
인천에 첫 정신장애인 바리스타 카페가 문을 열었다고 한다. 카페를 찾은 손님들은 뛰어난 커피의 맛과 저렴한 가격에 만족하고 있었다. 장애에 대한 편견의 벽을 허물고 열정과 노력으로 바리스타의 꿈을 이루어낸 장애인들을 보면서 많은 생각을 했다.
많은 사람들은 장애인의 일자리에 대해 관심이 크지 않을 것 같다. 만약 관심이 있다고 하더라도 장애인에 대한 선입견을 가지고, 장애인의 일자리의 종류에 많은 제약을 두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는 그들이 가진 신체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피나는 노력을 하며, 값진 노력의 산물을 이루어낸 장애인들이 있다. 그런 장애인의 이야기들이 국민리포트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이 소개된다면, 좌절하고 있을 많은 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의 증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러한 스토리는 비단 장애인에게 뿐만이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긍정의 힘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다.
늘 우리 사회에 희망의 씨앗을 퍼뜨릴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주는 KTV... 앞으로도 국민들에게 꿈과 희망이 될 수 있는 많은 이야기들을 담아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
  • 다음글
    제목없음 2015.03.23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