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궁· 능 유적지에서 가을단풍 즐기세요
다채로운 빛깔이 아름다운 단풍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문화재청은 문화유산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고궁과 조선왕릉, 유적지의 단풍 예상시기를 발표했는데요.
윤이라 기자가 소개합니다.
선선히 불어오는 바람에 알록달록 꼬까옷을 입은 나뭇잎이 흔들립니다.
오색으로 치장한 잎사귀의 향연에 탄성이 저절로 나옵니다.
금수강산을 아름답게 수놓는 단...
방송일자 : 2015.10.16
-
현장체감형 규제개혁…고용창출·투자확대
규제개혁은 현재 정부의 핵심추진 과제 가운데 하나로 지금도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성과도 나왔는데요,.한국정책방송 KTV 현장체감형 규제개혁 시리즈를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그 첫 순서로 현장체감형 규제개혁으로 이룬 효과를 이소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현 정부가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해 온 과제 가운데 하나가 바로 규제개혁입니다.
...
방송일자 : 2015.10.16
-
김재춘 교육차관 "국정교과서 집필기간 충분"
김재춘 교육부 차관은 중고 국정 역사교과서 집필기간과 관련해 "집필기간이 1년간 충분히 주어지기 때문에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차관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동북아역사왜곡대책 특위 전체회의에서 국정 교과서의 교육 현장 적용이 정부가 계획한 2017년보다 늦어질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안 되는 상황을 가정하고 있지는 않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5.10.16
-
대형 화물차도 '하이패스' 이용 가능 [현장속으로]
앵커>
고속도로 통행료를 정차 없이 지불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하이패스인데요.
그 동안 4.5톤 이상 화물차는 운행제한 단속 등으로 하이패스 이용이 제한돼 왔습니다.
하지만 지난 15일부터 화물차도 고속도로 하이패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제도가 개선됐는데요.
신국진 기자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어서오세요
신국진 기자, 그 동안 4.5톤 이상 화물차...
방송일자 : 2015.10.16
-
KTV 930 (74회)
방미 공식일정 돌입… 한국전 기념비 헌화 / NASA 방문…"우주분야 한미 협력 기대" / "한미, '제조업 신르네상스' 함께 열 수 있을 것" / "한미 동맹 미래비전, 한반도 통일이 가장 중요" / '한미 우호의 밤'…'오랜 우정' 되새기며 / 이산상봉 선발대 방북…"고령자 안전 최우선" / 임금피크제 확산 위한 업종별 모델안 '마련' / 2017년까지 광역철도 전 역사에 스크린도어 설치 / 한은, 기준금리 '동결'…내년 성장률전망 0.1%p 내려 / 국방부 "우리 동의없는 日 자위대 진입 불용" /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내수진작에 기여 [현장속으로]
방송일자 : 2015.10.15
-
방미 공식일정 돌입… 한국전 기념비 헌화
박근혜 대통령이 미국을 방문 중입니다.
오늘 뉴스는 박 대통령의 미국 방문 소식 중심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박 대통령은 먼저 한국전 참전 기념비 헌화로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박수유 기자의 보도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미국 방문 첫 공식일정으로 워싱턴에 있는 한국전 참전 기념공원을 방문했습니다.
참전 기념비를 찾은 박 대통령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
방송일자 : 2015.10.15
-
NASA 방문…"우주분야 한미 협력 기대"
박근혜 대통령은 이어서 허블 우주망원경 개발 등으로 유명한 NASA의 고다드 우주센터를 방문했습니다.
미국 워싱턴에서 박성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1965년, 미국을 국빈방문한 박정희 당시 대통령은 NASA의 케네디 우주센터를 방문했습니다.
나사의 아틀라스 장거리 로켓 발사를 유심히 지켜보는 등 우주개발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그로부터 50년 뒤...
방송일자 : 2015.10.15
-
"한미, '제조업 신르네상스' 함께 열 수 있을 것"
경제분야 교류도 이번 방미의 핵심인데요.
박근혜 대통령은 한미 첨단산업 파트너십 포럼에 참석해 양국 제조업의 신 르네상스를 열어가자고 말했습니다.
계속해서 김경아 기자의 보도입니다.
한국과 미국의 첨단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미국 방문을 계기로 열린 한미 첨단산업 파트너십 포럼에는 사상 최대 규모로 구성된 우리...
방송일자 : 2015.10.15
-
"한미 동맹 미래비전, 한반도 통일이 가장 중요"
'한미 우호의 밤' 행사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한미동맹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발언 내용 직접 들어보시죠.
한국이 식민지에서 광복을 이뤄낼 때도, 또 전쟁을 거쳐 경제 발전과 민주주의를 이뤄내는 과정에서도 미국은 한국의 가장 든든한 동맹이었습니다.
양국 국민들의 피를 나눈 우정은 한미 동맹의 뿌리를 더욱 깊고 튼튼하게 만들었습니다.
양국의...
방송일자 : 2015.10.15
-
'한미 우호의 밤'…'오랜 우정' 되새기며
이번 '한미 우호의 밤' 행사에서는 이름에 걸맞게 양국의 우정을 확인하는 다양한 문화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음악이 시작되자 고즈넉한 모습의 경복궁이 나타나고, 우리나라의 꽃과 나비, 수묵화가 가득히 수놓아집니다.
한국과 미국의 우정을 되새겨보는 한미 우호의 밤을 맞아, 미국 워싱턴에 위치한 건물에 한국의...
방송일자 : 2015.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