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특별방역회의 주재···백신 수급계획 점검

KTV 뉴스중심

특별방역회의 주재···백신 수급계획 점검

등록일 : 2021.04.12

박천영 앵커>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열립니다.
백신 수급 계획을 포함한 전반적인 대응 방안이 집중적으로 논의될 전망입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 점검회의'를 주재합니다.
백신 수급 계획을 포함한 코로나 대응 전략을 점검하는 자리입니다.
청와대는 코로나 총력 대응 체계를 구축해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문 대통령이 긴급 소집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과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등이 참석합니다.
문 대통령은 목요일에는 확대경제장관회의를 소집합니다.
경제 상황과 주요 전략산업 현황을 점검하고 대응 전략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등이 참석합니다.
문 대통령은 4.7 재보궐선거 다음날인 지난 8일에 코로나 극복과 경제 회복, 민생 안정, 부동산 부패 청산 등에 매진하겠다고 국정운영 방향을 밝힌 바 있습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회의를 잇따라 소집해 방역과 경제를 챙기는 것은 국민에게 밝힌 대로 국정 현안을 다잡아 나가기 위한 첫 번째 행보라고 설명했습니다.
(영상편집: 이승준)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국민의 절실한 요구를 실현시켜 나가기 위해 더욱 낮은 자세와 보다 무거운 책임감으로 국정에 임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