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내 관광 활성화로 내수 진작···6백억 재정지원

정책현장+ 일요일 10시 40분

국내 관광 활성화로 내수 진작···6백억 재정지원

등록일 : 2023.04.02

김용민 기자>
코로나19로 굳게 닫혔던 빗장이 풀리면서 정부가 3년 만에 국내 관광 활성화에 나섭니다.
얼어붙은 내수를 관광을 활용한 소비로 극복해 보겠다는 겁니다.

녹취> 추경호 / 경제부총리
"정부·지자체·기업 등이 함께 참여하는 공동 프로젝트 방식으로 추진하여 내수 활력을 높이고, 그 온기를 서민경제 전반으로 확산시켜 나가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우선 4월을 시작으로 8차례의 대형 K-pop 콘서트 등 50여 개의 메가이벤트가 연이어 열리고, 백화점, 패션, 가전 등 기업 할인행사가 4~5월 중 집중적으로 진행됩니다.
또 공휴일, 징검다리 연휴에 놀이공원과 유원시설 프로모션이 추진됩니다.
정부는 최대 6백억 원을 투입해 필수 여행비와 근로자 휴가비 지원을 확대합니다.
이 같은 여행 부담 완화로 153만 명이 혜택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국 130개 이상의 지역 축제가 테마별로 연계됩니다.
지자체별로 축제와 연계한 쿠폰을 지급하고, 주차장, 숙박 등 공공시설 개방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또 올해 처음 5월 27일, 부처님오신날과 12월 25일 크리스마스가 대체공휴일에 포함됩니다.
근로자들의 인센티브 확대와 여행 편의를 위한 방안도 마련됐습니다.
4월부터 12월까지 한시적으로 문화비 전통시장 지출에 대한 소득공제율을 10%p 올리고, 공항과 철도역에서 숙소간 짐 배송 서비스 등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또 봄철 학교 재량 휴업, 교외 체험 학습 등을 적극 활용하도록 하고
금요일 조기퇴근제 등 유연근무 시행 기업 등을 대상으로 여행 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 영상편집: 김하람 / 영상그래픽: 김민지)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