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민 협조 감사···확실한 진정세 만들자"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국민 협조 감사···확실한 진정세 만들자"

등록일 : 2020.10.06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추석연휴 기간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적극 협조해준 국민들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이번 주말까지 이어지는 특별방역기간을 잘 지켜 확실한 진정세를 만들자고 강조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
(장소: 어제 오후, 청와대 여민관)
추석연휴 직후 열린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
문재인 대통령은 민족대이동 기간이었음에도 국민들이 고향 방문과 여행을 자제해준 것에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연휴 내내 국내 신규 확진자 수가 두 자릿수로 유지되고 감소 추세를 보였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연휴 기간 동안 일일 평균 이동량이 지난해보다 19.3% 감소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특별방역기간으로 보낸 특별한 추석이었지만 국민들께서 협조를 잘해 주셨습니다."

우려가 컸던 개천절 불법집회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코로나 재확산을 유발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 빈틈없이 차단했다며 시민들도 적지 않은 교통 불편을 감수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코로나 사태 속에서 만들어낸 경제 성과도 소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지난 2분기 경제성장률이 OECD 국가 중 1위를 기록했고 9월 수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7.7% 증가했다며 올 들어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전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우리의 방역이 세계의 모범으로 평가받는 이유는 경제에서도 이처럼 선방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같은 긍정적인 결과들은 모두 국민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입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주말까지 이어지는 특별방역기간 동안 어렵고 불편하더라도 힘을 모아 확실한 진정세를 이뤄내자고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김종석)
특히, 민생과 경제회복의 속도도 여기에 달려있다며 정부도 민생과 경제를 조속히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대한민국 1부 (705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