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알립니다

공감토크 대세다! 26회 예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작성자 : 전은선(ADM**)
조회 : 330
등록일 : 2016.09.27 14:36

공감토크 대세다 9월 27일 제 26회 미리보기!
본방 : 화요일 19:10
재방 : 수요일 09:00 , 토요일 19:20

 




<아이템 : 출동! 범죄와의 전쟁>
대한민국은 범죄와의 전쟁 중!
2016년 3월 한 대기업이 국제 사기단에게 사기를 당해 240억 원의 피해를 보았다. 최근에 고지능적 범죄로 보이스피싱, 스미스피싱 등 범죄가 성황하고 있다.과거엔 "형사 학교" 또는“여자형사 기동대” 가 생겨 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앞장섰다. 치안유지에 앞장서 범죄 예방을 실천하고 있는 지금, "이심전심 공감토크"에서 그때 그 시절의 노동형 범죄부터 현재의 사이버 범죄까지 자세하게 살펴보자.  




<아이템 : 교육 백년대지계 >
교육열이 뜨거운 나라 대한민국! 2016년 대입수능이 50일 다가온 시점, 대한민국 교육정책은 백년을 내다봐야 한다고 말한다.과거 1980년대에는‘불법과외 단속’과‘과열과외 공부’를 로 지금처럼 사교육 열풍이 불었다. 현재 입시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자는 취지에서‘자유학기제’시행과 문·이과 통합을 추진하고 있다. 입시정책이 다양해진 지금 ‘Back to the 대한늬우스’에서 과거부터 현재까지 계속된 교육정책을 비교 분석해 본다.
                             




<아이템 : 무지개 마을, 1982년 작품 >
"보리혼식으로 식생활 개선 운동"
문화영화 무지개 마을은 초등학교에 부임온‘김인숙’선생님으로 인해 식생활 개선 운동이 펼쳐진다. 선생님은 마을주민들에게 보리혼식과 감자,고구마 같은 조리법을 강의한다. 그때 그 시절 먹을게 풍족하지는 않았지만 몸에 좋은 음식들이 많았다. 오늘날에는 다양한 종류의 음식이 많아졌지만 편식과 비만을 초래하기 쉽다. 식생활 개선 운동 이야기를 통해 ‘온고지신 문화영화’에서 그 시절 건강식과 보리혼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