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생방송 e-korea3부 입니다.
항상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에 대한 답변을 올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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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올 7월 1일부터 민원상담을 전담하는 "병무민원상담소" 개설, 운영
- 전화와 컴퓨터를 통합한 첨단시스템과 70명의 직원으로 8개팀 구성
(사이버 상담 2개팀, 전화상담 4개팀, 방문민원팀, 업무지원팀)
- 정부대전청사내에 225평 규모의 시설, 컴퓨터와 전화기 100대,
전화부스 94개, 상담현황이 실시간으로 표시되는 대형 전광판 1대 설치
ㅇ 병무민원상담소 설치 이유
- 병무청은 정부부처 44개 기관중 민원상담량이 두번째로 많은 기관
(연간 전화상담 800만건, 인터넷 상담 10만건)
- 상담체계가 13개 지방병무청으로 다원회되어 있어 일관성과 전문성 결여
- 각 부서에서 업무처리를 하면서 민원상담(전화,인터넷,방문)을 하느라
민원서비스 질 저하와 담당업무 수행에 어려움
- 시, 군, 구에 위임해서 하던 병무업무가 폐지됨에 따라 각 지방병무청으로
민원상담이 더욱 집중되어 민원인의 불편이 예상
- 민원상담을 전문적으로 통합해서 하는 기구의 신설 필요성 증대
ㅇ 운영내용
- 전국 어디서나 전화 한 통화로 모든 상담이 가능한 원콜 원스톱 서비스
(전화번호 : 지역번호 없이 1588-9090)
- 10초 이내에 상담원과 연결되는 시스템으로 신속 정확한 민원서비스
- 전화가 연결되면 본인의 주민번호를 누르도록 되어 있고, 상담원의
컴퓨터 화면에 본인의 병역사항이 나타남. 정확한 상담 가능
- 상담원 각자의 컴퓨터에 병역관계 법령, 훈령, 예규 민원사례등
지식정보 입력되어 있어 민원상담시 활용
- 야간 등 비근무시간에는 콜백예약으로 다음날 근무시작과 동시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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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한점 해결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 생방송e-korea3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