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민께 보고드립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길. 영상 보러가기.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국정과제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농업활성화 대책 추진 TF 구성
농업인 사업자 등록제도의 도입이 검토됩니다.
아울러 농업회사법인에 대해 관광사업을 부대사업으로 허용하는 등 농업경영체 활성화 대책이 추진됩니다.

정부는 27일 한덕수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 주재로 경제정책조정회의를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농업 경영체 활성화를 위한 추가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재경부 차관보와 농림부의 정책홍보관리실장을 공동 단장으로 하는 `농업경영체 활성화 대책 추진 태스크포스`를 이번 달 중으로 발족하기로 했습니다.

태스크포스는 오는 4월까지 농업경영체에 대한 자금 지원중 투자 방식을 늘리는 방안과 친환경 농업용 기자재에 대한 부가가치세 환급 확대 등 세제지원, 그리고 영농조합법인의 비농업인 출자에 대한 제도적인 뒷받침 등 자세한 방안을 수립할 계획입니다.

테스크포스팀은 농업경영체에 대한 투자 지원을 늘리기 위해 현재까지 약 100억원 수준인 농업전문투자조합의 조성 규모를 2008년까지 천억원 규모로 늘릴 방침입니다.

아울러 정부는 인터넷을 통해 농산물을 판매하는 농민들이 사업자 증명서를 발급받을 때 도소매로 분류되지 않도록 농업인 사업자 등록제를 도입하는 방안을 중장기적으로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도소매 사업자로 등록될 경우에 발생하는 세금 문제를 해소해주기 위한 것이라고 정부는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