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신고를 하거나 인감증명서를 떼기 위해서, 또 사업과 관련한 각종 인·허가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일일이 동사무소나 해당 기관들을 찾아다녔던 경험, 누구나 가지고 계실텐데요
앞으로는 이런 불편들이 사라질 전망입니다.
네, 행정안전부가 IT 강국에 걸맞게 2010년까지 모든 민원사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게 만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더불어 지나치게 세분화된 민원사무도 통폐합하고, 과도한 구비서류 관행도 개선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네, 국민 불편도 줄이고,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에 맞는 종이 없는 그린 민원시대를 연다는 계획인데요, 과연 앞으로 민원 서비스가 얼마나 편리해질지 오늘 <정책&이슈>에서 자세히 알아봅니다.
먼저 준비한 화면부터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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