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학습보조 인턴교사 1만6천여명 채용

오늘부터 전국 초·중등 학교에서 7개 분야에서 1만6천여명의 인턴교사가 채용됩니다.

정부는 기초생활보호대상자 등 취약계층을 우대 한다는 방침입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16일부터 전국 초·중등 8709개 학교에서 총 1만6250명의 인턴교사를 채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인턴교사 채용은 지난 국회에서 통과된 추경예산 390억원과 지방교육특별교부금에서 390억원 등 총 780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입니다.

대상 학교와 채용인원, 지원자격, 보수, 근무기간, 담당 업무 등 자세한 사항은 전국 16개 시·도교육청과 해당 학교의 홈페이지, 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일모아시스템에 게재되는 안내문을 통해 파악 할 수 있습니다.

채용 분야는

▲학력향상 중점 지원학교 4793명

▲전문계고 산업현장 실습 지원 2091명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지원 1080명

▲위기자녀 전문상담 1614명

▲수준별 이동수업 학습지원 1872명

▲과학실험 지원 3000명

▲사교육 없는 학교 운영 지원 1800명 등 7개 분야입니다.

인턴교사의 신분은 '초·중등교육법 제22조 1항'에 의한'강사’로서 교육과정 운영상 필요한 경우 학생의 수업지도가 가능하며, 학교현장에서 정규 교원을 도와 수업과 생활지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지원자격은 교원자격증 등 분야별 자격증소지자를 원칙으로 하되, 예외적으로 자격증 미소지자도 지원이 가능하며, 기초생활보호대상자 등 취약계층을 우대 선발할 방침입니다.

근무기간은 행정인턴과 달리 학교에는 방학이 있는 만큼 2학기로 한정하며, 보수는 경력과 채용 분야별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월 120만원 정도를 지급 할 계획입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