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건강기능식품, 이렇게 고르세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부모님이나 은사님께 건강기능식품 선물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식약청이 인증한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부착돼 있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올바른 건강기능식품 고르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식약청의 허가를 받은 건강기능 식품만 9천여종.

소비자들은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결정이 쉽지 않습니다.

곽금미 / 서울 역삼동

"제품이 워낙 많아서 어떤게 좋은 제품인지 알기가 어렵더라구요."

이종인 / 서울 역삼동

"홍삼제품을 주로 보는데 제품이 정말 많더라구요..."

특히 일부 제품의 경우 혈압이나 혈당 조절에 큰 효과가 있는 것처럼 허위·과장 광고를 하는 경우가 있어 소비자들의 혼란을 더욱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식약청은 무엇보다 건강기능식품이 의약품이 아닌 만큼 병을 치료한다는 과대광고에 현혹되지 않아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또 제품포장에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는 제품을 골라야 기능성을 충분히 보장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최동미 / 식약청 건강기능식품기준과장

"식약청이 인증한 건강기능식품에는 '건강기능식품'표기와 마크가 부착됩니다. 이 표기가 있는 경우 기능성 성분의 함량이 충분한 것으로 생각하시고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울러 건강기능식품도 식품인 만큼 유통기한을 철저히 확인하고 정해진 섭취량을 잘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식약청은 제품정보검색서비스를 통해 건강기능식품의 업체명과 제품명만으로도 기능성과 섭취량, 섭취시 주의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덧 붙였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