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황식 총리 "서민생활 안정 최우선 과제"

김황식 국무총리는 취임 후 처음으로 주재한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채소류 수급안정대책이 집중논의 됐습니다.

김 총리는 서민생활 안정이 국정의 최우선 과제라면서 서민생활 안정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배추와 무 등 채소류의 가격 폭등상황은 서민의 입장에서는 매우 심각한 문제라면서 심각하게 인식해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김 총리는 취임 후 첫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최근 배추 무 등 채소류 가격 급등으로 서민생활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

“최근의 민심을 보면 일자리 창출과 물가안정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정부의 최우선 역점분야로 이 분야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김 총리는 특히 현재 발생한 문제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이 문제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대처하느냐가 더 중요하다며 기상이변에 따른 문제를 미리 예측해 국민에 알리지 못한 점에서 노력이 부족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김 총리는 총리가 된 후 가장 큰 걱정은 서민들이 먹고사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느냐 하는 것이라면서 물가를 비롯한 서민생활 안정문제를 철저히 챙겨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김 총리는 이명박 대통령이 ASEM 정상회의에서 ‘한-EU FTA 서명’을 통해 한-EU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형성하는 등 큰 외교적 성과를 거뒀다면고 평가했습니다.

또 이 대통령의 순방외교가 구체화될 수 있도록 국내비준절차 등 후속조치 추진에도 만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