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수급자 10명 중 9명 "근로장려금 만족"

정책 와이드

수급자 10명 중 9명 "근로장려금 만족"

등록일 : 2010.11.09

근로자 열명 가운데 아홉명은 근로장려금에 크게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받은 장려금은 생활비에 보탠 수급자가 가장 많았고, 자녀 교육비가 뒤를 이었습니다.

국세청이 현대리서치 연구소를 통해 근로장려금 수급자 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중 88.5%가 근로장려금 지원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올해 근로장려금 실적을 살펴보면 전체 신청 가구는 67만5천가구였고, 이 가운데 83.9%인 56만6천가구가 모두 4천369억원을 지급 받았습니다.

응답자들은 또 89.5%가 수급요건을 인지하고 있다고 답해 제도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고, 신청서 자기작성도 61.2%에 달해 지난해에 비해 14.3%포인트 상승했습니다.

특히 올해 새롭게 도입된 전화신청제도의 경우 응답자의 90.7%가 편리하다고 응답했으며, 수급자의 대다수에 해당하는 96.8%가 근로장려금이 실생활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습니다.

구체적인 근로장려금 사용내역을 보면 생활비가 65.6%로 가장 높았으며 자녀교육비가 뒤를 이었습니다.

아울러 응답자의 99.1%는 내년에도 근로장려금 신청의사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세청은 신청자의 16%가 수급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한 만큼, 요건완화와 홍보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