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내년 방재예산 최우선 배정해야"

모닝 와이드

이 대통령 "내년 방재예산 최우선 배정해야"

등록일 : 2011.08.03

이명박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방재 기준을 재정립하고, 내년에 방재관련 예산을 최우선적으로 배정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봉사활동에 나섰다가 산사태로 희생된 인하대생 유가족에 위로의 말을 전했습니다.

보도에 이해림 기자입니다.

집중 호우 피해상황과 복구대책에 대한 보고를 받은 이명박 대통령은 과학적인 방재 기준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기존의 방재 기준으론 최근의 이상 기후에 제대로 대비를 못하고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겁니다.

대통령

"선진 일류 국가가 된다는 건 안전에 대한 개념이 교통사고만 막는 게 아니고, 자연재해도 정말 완벽한 안전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이에 따라 조만간 관련 부처는 물론 민간 전문가들도 참여하는 한시적인 태스크포스가 총리실에 설치돼, 방재 기준에 대한 재검토 작업을 벌일 예정입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이번 기회에 방재경고시스템과 각종 시설물에 대한 안전 기준도 재점검해야 한다며, 내년도에 방재 관련 예산을 최우선적으로 배정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위기가 오면 국민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며, 이번 피해 복구에 국민들이 보여준 열정적인 자원봉사와 민관의 신속한 지원활동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대통령

"태안반도나 피해 입은 지역에 우리 국민이 열정적으로 자원봉사 한 것은 큰 문화가 형성됐다. 세계적으로 자원봉사의 새 모델이라고 본다"

강원도 춘천 산사태로 희생된 인하대생 유족들에겐 위로의 조전을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편지에서 장래가 유망한 젊은이들이 봉사활동을 가서 사고를 당했다는 소식에 참으로 안타까웠다며, 국민 모두가 유가족과 마음을 함께 하고 있다고 위로했습니다.

휴가를 미루고 직접 국무회의를 챙긴 이 대통령은 자신은 휴가를 연기했지만, 수해와 관련이 없는 공직자들은 되도록 휴가를 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습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