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집중호우 피해 보험금 절반 미리 지급

모닝 와이드

집중호우 피해 보험금 절반 미리 지급

등록일 : 2011.08.03

금융당국이 은행과 보험사, 보증기관과 함께, 이번 폭우로 피해를 본 주민과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폭우 피해가 확인되면, 보험금의 절반을 미리 받을 수 있습니다.

강석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집중호우 피해 사실이 확인되면, 손해조사가 진행 중이라도 추정 보험금의 50%가 폭우 피해자에게 미리 지급됩니다.

보험계약을 담보로 한 대출도 24시간 안에 이뤄지고, 대출 원리금 상환과 보험금 납입은 6개월간 유예됩니다.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은 폭우 피해 중소기업에 대해 피해금액 범위 안에서 2억원까지 보증해 주기로 했습니다.

보증료율 0.5%와 보증비율 90%가 적용되는 특례보증입니다.

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기금도 피해금액 범위에서 3억원까지 보증비율 100%를 적용한 특례보증을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들 보증기관의 심사는 간이 심사서를 통해 신속히 이뤄지는 만큼, 보증기금의 지원을 받으려면 전화로 문의하면 됩니다.

기업은행도 특별 지원자금 3천억원을 마련해, 피해 중소기업 1곳당 3억원까지, 최대 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해 대출해 주기로 했습니다.

만기가 돌아온 기존 대출은 1년 이내에서 연장해줍니다.

금융위원회는 아울러, 은행들이 피해 주민과 기업에 시설 자금과 생활안정자금, 주택자금 등을 신속히 지원하고, 피해복구 기간 중 만기가 돌아온 대출은 상환 기간을 연장해주도록 조치했습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