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서 네티즌들의 실시간 관심사를 뉴스 검색어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클릭-e 뉴스, 오늘의 검색어입니다.
1> 수능 등급컷
‘수능 등급컷’이 검색어에 올라와 있네요.
네. 어제 수능이 치러졌죠.
미리 가채점한 결과를 가지고 자신의 수능 등급은 어느 정도 되는지 알아보려는 분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번 수능은 작년보다 조금 쉬웠다고 하는데요, 그 소식을 접한 수험생들 중에는 혹시 내 수능 등급이 떨어지는 건 아닌가 걱정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네, 수능이 끝나도 한시도 마음 놓지 못하는 수험생들이 정말 안타까운데요.
수험표를 제시하면 할인받을 수 있는 곳이 많으니까요, 오늘 하루만이라도 마음 편하게 그 동안 수고한 자신을 위로해 보는 건 어떨까요? 다음 검색어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 점심시간 걷기
‘점심시간 걷기’가 올라왔습니다.
이건 어떤 키워드인가요?
네, 직장에서 점심시간을 이용해 잠깐 걷기만 해도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는 글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식사를 마치고 하루에 30분씩 걸으면 당뇨병이나 관절염, 노화예방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점심에 30분 시간 내기가 어려우면 출퇴근 시간 같이 걷기가 가능한 모든 시간을 활용하면 된다고 하네요.
건강 챙기기, 그렇게 어렵기만 한 건 아니네요.
오늘부터라도 점심시간 걷기, 시작해 보시면 어떨까요?
다음 검색어입니다.
3> 좀비 강아지
‘좀비 강아지’가 올라와 있습니다.
좀비와 강아지, 어울리지 않는 단어끼리 만난 것 같은데, 무슨 내용인가요?
네. 최근 유투브에 올라온 동영상인데요, 여러 마리의 강아지가 고양이 한 마리를 둘러싸고 장난하는 모습이 찍혀 있습니다.
사진 보시면 검은색 강아지들이 고양이를 덮치고 있는데요, 고양이가 떨쳐내고 도망가도 마치 좀비처럼 끝까지 따라붙습니다.
동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강아지들이 고양이를 괴롭히는 건지, 장난을 하는 건지 모르겠다‘, ‘좀비가 이렇게 귀여워도 되는 거냐’라는 반응이네요.
강아지들이야 친근한 마음에 장난을 하는 건지 모르겠지만 고양이 입장에선 정말 귀찮을 것 같은데요, 고양이가 부디 무사히 도망갔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뉴스 검색어 알아봤습니다.
그럼 여기서 이 시각 주요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