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히말라야서 무한괴한 총 난사… 관광객 11명 사망

희망의 새시대

히말라야서 무한괴한 총 난사… 관광객 11명 사망

등록일 : 2013.06.24

안녕하세요, 이시각 국제뉴스입니다.

파키스탄에 있는 한 산악 베이스 캠프에서 외국인 등 11명이 무장 괴한들의 총격을 받고 숨졌습니다.

파키스탄 탈레반은 자신들의 소행이라며 미국에 대한 보복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히말라야서 무한괴한 총 난사… 관광객 11명 사망 }

파키스탄 북부 히말라야 낭가파르바트산 베이스캠프에서 무장괴한이 10여 명의 등반가를 총으로 쐈습니다.

그 자리에서 우크라이나인과 중국인 등 외국인 관광객 10명과 현지인 1명 등 11명이 살해됐다고 현지 관리들이 전했습니다.

파키스탄 정부는 이번 공격행위를 강력 비난하고, 희생자들을 애도했습니다.

탈레반은 미군이 무인기 공격을 멈추지 않으면 보복을 계속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세계에서 9번째로 높은 히말라야의 낭가파르바트 밑에서 외국인들을 겨냥한 공격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일본의 연립 여당인 자민당과 공명당이 다음달 열릴 참의원 선거 전초전인 도쿄 도의원 선거에서 과반을 넘으며 압승을 거뒀습니다.

하시모토 오사카 시장이 속한 일본 유신회는 의석이 줄었습니다.

{ 일본 연립 여당, 도쿄도 의회 선거 압승 }

다음달 참의원 선거를 앞두고 전초전 성격으로 여.야 각당이 치열한 접전을 펼쳤던 도쿄 도의원 선거.

그러나 결과는 연립 여당인 자민.공명당의 압승으로 끝났습니다.

자민당과 공명당은 총 127석 가운데 82석을 확보했습니다.

선거전 43석을 보유하던 민주당은 15석으로 줄며 제 4당으로 추락했습니다.

일본 유신회는 선거전 3석을 보유했지만, 2석을 확보했습니다.

위안부 관련 망언을 일삼은 하시모토 도루 일본유신회 공동대표는 이번 선거 결과가 기대에 못 미칠 경우 공동대표를 사임하겠다고 공언했었습니다.

{ 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 위독 }

남아공 민주화의 상징 넬슨 만델라 전 대통령의 건강 상태가 위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제이콥 주마 대통령실은 만델라 전 대통령을 문병했으며, 의료진은 그의 건강상태가 지난 24시간 동안 위독해졌다고 밝혔다고 말했습니다.

만델라 전 대통령은 폐렴 증세가 재발해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미국과 영국의 정보 수집 행위를 폭로한 에드워드 스노든이 홍콩을 떠나 러시아 모스크바에 도착했습니다.

스노든은 에콰도르 정부에 망명을 신청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스노든, 모스크바 도착…"에콰도르에 망명 신청" }

그 동안 홍콩에 머물며 미국과 영국 정부의 개인정보수집 행위를 폭로한 스노든이 홍콩을 떠났습니다.

어제 러시아 항공편을 이용해 모스크바에 도착했습니다.

활주로에 대기하고 있던 외교관 차량이 스노든을 태우고 떠났는데요, 에콰도르 대사관 차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에콰도르 외무장관은 트위터를 통해 에콰도르 정부가 스노든으로부터 망명 신청을 받았다고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홍콩 당국은 스노든의 출국 사실을 공식 확인하면서, 출국을 막을 법적 근거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최근 연기된 탈레반과의 평화회담이 불확실하다고 밝혔습니다.

{ 미 국무장관, "미국·탈레반 평화회담 개최 불확실" }

케리 국무장관은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외무장관 회의를 마친 뒤 가진 기자회견에서 평화회담을 다시 궤도에 올려놓을 수 있을지 불확실하다고 밝혔습니다.

또 탈레반은 이번 회담이 좌절되면, 도하에 마련한 탈레반 정치사무소를 폐쇄해야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세계적으로 담배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가운데 유럽에서는 박하 같은 향이 첨가된 담배 판매를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 유럽, 향 첨가 담배 금지·담뱃갑 포장 규제 강화 }

유럽연합 보건장관들이 담배에 대한 규제를 한층 더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박하나 딸기, 바닐라 향 등 각종 향이 첨가된 담배 판매를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이같은 향이 청소년들을 쉽게 담배에 빠져들게 한다는 것인데요, 담뱃갑 포장 규제도 강화됩니다.

흡연 경고 문구와 사진 을 포장의 40%에서 65%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미국 에어쇼에선 비행기가 추락해 날개 위를 걷던 스턴트 우먼이 숨졌습니다.

사고 현장입니다.

{ 미국 에어쇼 도중 사고로 2명 사망 }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에어쇼 가운데 하나인 데이턴 국제공항 에어쇼.

에어쇼 도중 비행기가 추락하면서 2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경비행기 날개 위에 여성 비행기곡예 전문가를 실은 채 비행하던 중 갑자기 지상으로 추락했습니다.

숨진 여성은 20년 동안 비행기 날개 위를 걷는 묘기, 이른바 '윙-워킹'에 도전해왔습니다.

{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산불 연무로 비상사태 선포 }

말레이시아 정부는 인근 수마트라 섬에서 발생한 산불로 연무피해가 확산되고 있는 지역에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또 무아르지역의 대기오염지수가 16년 만에 최고치인 750을 기록했고, 다른 지역도 위험한 수준에 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중동에서 큰 인기몰이를 한 가수 오디션프로그램에서 팔레스타인 청년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오랜 분쟁으로 지쳐있던 아랍권 사람들에게 음악으로 희망을 전했습니다.

{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대학생 '아랍 아이돌' 등극 }

2억 명의 시청자를 확보하고 있는 아랍권 최고의 오디션 프러그램 아랍 아이돌.

결승전은 마치 분쟁과 혼돈에 휩싸인 아랍의 현실을 옮겨놓았습니다.

내전에 휩싸인 시리아의 파라양과 이집트 청년 가말, 그리고 팔레스타인 난민 캠프 출신의 모하메드 아사프 군.

치열한 경합 끝에 팔레스타인의 아사프에게 승리는 돌아갔습니다.

지구촌 곳곳의 다양한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국제뉴스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