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국방-민간 기술협력은 새 블루오션" 박 대통령, 민군기술협력 박람회 축사
박근혜 대통령은 첨단기술이 국가경쟁력을 이끄는 시대에 국방 분야와 민간의 기술협력은 새로운 블루오션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민군기술협력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인터넷이 미국 국방부 프로젝트에서 시작됐듯이 국방 분야의 우수한 기술이 민간에 적용되면 새로운 가치가 창출될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2
'노조전임 급여제한' 타임오프제 합헌 "합리적 노사관계 구축 위한 것"
노조 전임자에 대한 임금 지급을 금지하되 노사교섭 등 노무관리 성격이 있는 업무에 한해서만 급여를 주도록 한 타임오프제는 합헌이라고 헌법재판소가 결정했습니다.
헌재는 "해당 조항은 노조 전임자에 대한 비용을 원칙적으로 노조 스스로 부담하도록 해 노조의 자주성과 독립성을 확보하면서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입법 목적이 정당하다"고 판단했습니다.
3
내일부터 이틀간 사전투표 시간대별 투표율 공개
6·4 지방선거의 사전투표가 내일부터 이틀간 전국에서 일제히 시행됩니다.
선관위는 홈페이지 '사전투표 진행상황' 코너에서 시·도별 사전투표율을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간대별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4
4월 경상수지 71억 달러 흑자 26개월 연속 흑자
우리나라 경상수지가 26개월 연속 흑자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한국은행은 지난달 경상수지가 71억 2천만 달러 흑자로 잠정 집계돼 지난 2012년 3월 이래 26개월째 흑자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5
정부, 수학여행 중지 해제 검토 "진상조사와 함께 일상으로의 복귀 필요"
정부가 세월호 참사 이후 이뤄졌던 수학여행 중지 조치의 해제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 관계자는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진상조사와 책임자에 대한 엄중한 처벌과 함께 일상으로의 복귀가 필요하다면서 안전을 담보로 한 수학여행 중지 해제 등의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6
수도권 초미세먼지 예보제 시행 내일부터 하루 두 차례 내용 공개
내일부터 수도권 지역에서 초미세먼지 예보제가 시범 운용됩니다.
예보 내용은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에어코리아 사이트를 통해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5시에 공개됩니다.
7
일찍 찾아온 무더위 "물 자주먹고 헐렁한 옷 입어야"
보건복지부가 올해 일찍 찾아온 무더위로 건강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폭염 대비 건강수칙 준수를 당부했습니다.
복지부는 폭염으로 인한 건강피해는 물을 자주 마시고 헐렁하고 밝은 색깔의 옷을 입으며 오전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활동강도를 조절하는 것으로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8
세무조사 기업 자료제출 부담 완화 중복 요구 원천 차단 방침
앞으로 세무조사를 받는 기업에 대한 국세청의 자료 제출 요구가 줄어들 전망입니다.
국세청은 세무조사를 할 때 자료제출 요구지침을 마련하고 조사팀의 자료 요구와 접수창구를 일원화해 중복 요구를 원천 차단할 방침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