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313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313회)

등록일 : 2014.06.02

1

"한·미·중, 북한 대화재개 조건 협의 중" 황준국, "적절한 대화재개 조건 있어야"


미국을 방문하고 있는 우리 측 6자회담 수석대표인 황준국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한미중 3국이 6자회담 재개의 적절한 조건을 협의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황 본부장은 워싱턴 덜레스공항에 도착한 직후 기자들과 만나 북한과의 비핵화 대화 재개가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이뤄질 수 없으며 적절한 대화재개 조건이 있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2

일본 정부에 위안부 문제 해결 촉구 위안부 피해 8개국 대표, 일본서 시위


우리나라와 중국, 필리핀 등 8개 나라에서 모인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와 유족, 관련 활동가들이 오늘 일본 정부에 위안부 문제 해결을 촉구합니다.

한국정신대문제 대책협의회와 일본 피스보트 등은 오늘 일본 중의원 회관 앞에서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해 일본 정부가 적극 나설 것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인다고 밝혔습니다.


3

"한국, 정년퇴직 후 가장 오래 일하는 나라" OECD "실제 은퇴연령 71.1세로 2위"


우리나라가 경제협력개발기구 회원국 중 정년퇴직 후에도 가장 오래 일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OECD에 따르면 2012년을 기준으로 한국 남성의 유효 은퇴연령은 평균 71.1세로 멕시코에 이어 2위를 기록했습니다.

여성은 평균 69.8세로 칠레에 이어 역시 2위를 차지했습니다.


4

"세월호 참사 한국경제에 영향 없다" 경제성장률 전망치 오히려 상향조정


블룸버그가 집계한 외국계 금융기관과 신용평가기관 등 33곳의 한국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는 지난달 30일을 기준으로 평균3.63%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세월호 참사 이후 전망치를 조정한 7개 기관들 가운데 사고 발생 바로 다음날 전망치를 조정한 국제 신용평가기관인 무디스를 제외하면 6곳 모두 전망치를 상향 조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18개 부채 상위 공기업 작년 이자비용 9조 원 넘어


한국 전력공사 등 18개 부채 중점관리대상 공기업들이 지난해 이자비용으로9조 원을 지출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기획재정부 자료를 보면 LH와 한국전력 등 18개 부채 중점관리 대상 공공기관의 지난해  이자 지급액은 9조 74억 원으로, 하루에 이자 비용으로만 247억 원을 쓰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6

싸이 20억 뷰 돌파 유튜브 사상 최초


싸이의 강남스타일이유튜브 사상 처음으로 20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빌보드 측은 '강남스타일'의 성공 덕분에K팝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싸이가 단 한 번도 없던 기록을 새로 만들어냈다"고 소개했습니다.


7 손흥민·박주영·기성용·김영권·정성룡 AP통신 선정 '주목할 선수 5인'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손흥민과 박주영, 기성용, 김영권, 정성룡이 AP 통신이 선정한 2014브라질 월드컵에서 주목할 한국 선수 5인에 뽑혔습니다.

AP통신은 손흥민이 스피드로 수비수를제치고 장거리슈팅을 즐긴다며 이번 월드컵에서 리듬을 타면 한국의 강력한 무기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8 전국 흐리고 비바람 이른 더위 한풀 꺾여


오늘은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면서 그동안 기승을 부리던 폭염 기세가 한풀 꺾이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 25도, 강릉 22도 등으로 어제보다 5도에서 12도가량 낮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