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316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316회)

등록일 : 2014.06.02

1

"후임 총리, 국가개혁 적임자 찾고 있어" "국정운영 공백 발생 않도록 해주길"


박근혜 대통령은 총리 후보자 지명에 대해"국가개혁의 적임자로 국민께서 요구하고 있는 분을 찾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오전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박 대통령은 이어 "후임 총리가 인선되고 인사청문회를 거쳐 임명되기 전까지 국정운영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시급한 국정개혁 과제들도 충실히 수행해주기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2

"푸드트럭 규제 완화, 대기업 위한 것 아냐" "서민생계 위한 조치"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푸드트럭 규제완화는 대기업들의 영업기회를 확장해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어 "푸드트럭 규제완화조치는 서민생계와 일자리 창출을 돕기 위한 조치"라며 이같이 덧붙였습니다.


3

주택용 전기요금 누진제 축소 다시 검토 산업통상자원부, 외부 용역 실시


정부가 주택용 전기요금 누진제를 손질하기 위해 다시 검토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전기요금 누진제 축소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이번달 중에 외부 용역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주택용 전기요금 누진제는 현행6단계를 3에서4단계로 축소하는 방안이 추진됐지만 당정 협의 과정에서 저소득 취약계층의 요금 부담이 커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돼 보류된 바 있습니다.


4

"중견기업, 올해 투자 7.7% 늘린다" 평균 투자 예상규모 1조 3천 129억 원


중견기업들이 지난해 영업이익이 다소 줄어든 상황에서도 올해 투자를 늘릴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중견기업 연합회가 최근 중견기업 285개 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이 업체들은 작년보다 평균 7.7% 투자를 늘릴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평균 투자 예상규모는 1조 3천 129억 원이었습니다.


5

해수부, 침몰선박 데이터 관리사업 추진 "침몰 선박으로 인한 2차 사고 방지 위해"


해양수산부는 침몰된 선박으로 인한 2차 해양오염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우리나라 전 해역에 수장된 선박의 정확한 데이터를 확보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해양환경 관리공단은 이를 위해 여러 기관에 분산된 침몰선박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구축하는 작업에 착수할 계획입니다.


6

"한국 남성 실질적 은퇴연령 71.1세" OECD 회원국 중 2위


한국이 OECD 회원국 중 정년퇴직 후에도 가장 오래 일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OECD에 따르면 2012년 기준으로 한국 남성의 실질적인은퇴 시점인 유효 은퇴연령은 평균 71.1세로 멕시코에 이어 2위로 나타나 노후 생활에 대한 경제적 대비가부족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7

"이달에 건강보험 신고하면 과태료 면제" 건강보험 미가입사업장 가입 강조기간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이번 달을 '건강보험 미가입사업장 가입 강조 기간'으로 정하고 별도의 벌칙 없이 가입 신고를 받아주기로 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법에는 한 명 이상의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은 14일 안에 건강보험 가입 신고를 해야 하고, 어길 경우 백만 원의 과태료를 내게 돼 있습니다.


8

2004년 한국 등 아시아인 200만명 흡연관련 사망


2004년을 기준으로 한국 등 아시아에서 약 200만명이 흡연과 관련된 질병으로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서울의대 예방의학 교실 연구팀은 한국과 중국, 일본 등 아시아 7개국의 45세 이상 성인 105만 명을 10년 이상 장기간 추적 관찰한 결과 아시아인의 남성 흡연율은 65.1%, 여성 흡연율은 7.1%로 나타났으며 흡연과

관련된 질병으로 사망한 비율은 남성은 15.8%, 여성은 3.3%에 달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