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338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338회)

등록일 : 2014.06.10

1.

국무총리 후보 문장극 전 주필 국정원장 후보 이병기 주일대사


박근혜 대통령은 신임 국무총리에 문창극중앙일보 전 주필을, 새 국정원장에는 이병기 주일대사를 내정했습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문창극 총리 내정자가 중앙일보 기자를 지낸 소신있고 강직한 언론인 출신이라며 내정 배경을 설명했으며 국가안전기획부 2차장 등을 지낸 이병기 국정원장 내정자에 대해서는 국정원 역할 수행과 개혁의 적임자라고 설명했습니다.


2

"지방선거 결과 겸허히 받아들여" "국가 개조, 모든 국민 힘 모아야 성공"


박근혜 대통령이 6·4 지방선거에 대해 "정부는 이번 지방선거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이면서 국민의 뜻에 따라 국민이 안전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일에 최선을다해야 할 것"이라고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국가개조는 국민 모두가 뜻을 같이하고 힘을 모을 때 성공할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3

박 대통령, 유병언 회장 검거 거듭 촉구 "반드시 법 심판 받도록 해야"


박근혜 대통령은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도피 중인 유병언 전 세모그룹회장의 검거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지금까지의 검거 방식을 재점검하고 모든 수단과 방법을 검토해서 반드시 법의 심판을 받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4

4대 보험료 카드납부 전면허용 "사업장 규모·금액 관계없어"


건강보험 등 4대 보험료의 카드 납부가 오는 9월부터 모든 이용자에게 허용됩니다.

'4대 보험료 카드납부 허용'은 정부가 운영하는 규제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민원으로 정부가 이를 즉시 수용함에 따라 앞으로는 결제액이나 사업장 규모에 관계없이 4대 보험료의 카드납부가 전면 가능해지게 됐습니다.


5

재난의료 예산 10배로 증액 정부, 재난 응급 상황 효율적 대응


정부가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대형 재난에 따른 응급 상황에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예산과 인력을 크게 늘리기로 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올해 22억 원에 불과한 국내외 재난의료지원 예산을 내년에는 9.5배인 208억 원까지 증액하기로 결정했습니다.


6

여행상품 필수경비 모두 표시해야 공정위, 상품 허위광고 관행 근절


앞으로 여행사가 상품을 광고할 때 모든 필수경비를 상품 가격에 포함해서 표시해야 합니다.

그동안 여행사들이 필수 경비인데도 선택경비인 것처럼 표시해 상품가격을 허위 광고하고 추가 비용을 내도록 했던 관행을 근절하기 위한 것으로 공정거래위원회는 다음달 15일부터 관련개정안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7

가계 대출 잔액 사상 최고치 5조원 늘어 '696조 원'


예금취급기관의 가계대출 잔액이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자료를 보면 지난 4월말 현재 예금은행과 비은행 예금취급기관의 가계대출 잔액은 총 695조5천억원으로 한달 전보다 5조원이 늘었습니다.


8

中, 일본군 위안부 자료 세계기록유산 등재 신청


중국 정부가 일본군 위안부 관련 자료를 중국 단독으로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 신청한 사실을 공식 확인했습니다.

중국 외교부는 이번에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신청한 목적으로 "반인도적 행위가 다시는 되풀이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