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347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347회)

등록일 : 2014.06.12

1

검경, 이틀째 금수원 수색 은신 가능 공간 확인


검찰과 경찰의 체포작전이 이틀째 이어진 오늘 오전 금수원에는 구원파 신도들이 수색팀의  신분증 제시 요구에 항의하면서 한때 마찰이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검찰은 우선 지하에 은신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지를 수색하는 등 은신 가능 공간에 대해확인에 나설 방침입니다.


2

"교회 강연 오해 소지 생겨 유감" 문창극 후보자, 공정한 국정수행 의지 밝혀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는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자신의 과거 교회 강연 발언과 논란이 일고 있는 일부 칼럼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문 후보자는 또 "앞으로 총리로 인준된다면, 공직자로서 균형되고 공정하게 국정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며 "국회 청문회에서 이런 의지와 방향을 소상히 밝히겠다"고 덧붙였습니다.


3

"現 기준금리 경기회복 뒷받침 수준" "내수 정도가 관건"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현 수준의 기준금리가 경기 회복세를 뒷받침하는 수준"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소비와 투자 심리 위축이 어느 정도 속도로 해소되는지가 가장 큰 관건"이라며 "내수 부진이 이어지면 어떻게 대응할 수 있을지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4

흡연폐해 경고사진 담뱃갑 의무 부착 복지부, '국민건강법' 개정안 입법예고 방침


흡연폐해를 고발하는 동영상 금연광고가 이번 달 말부터 나올 예정인 가운데, 담뱃갑 표지에도 흡연의 위험을 경고하는 사진을 의무적으로 부착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이같은 내용의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안을 다음달 쯤 입법예고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5

서울시, 공회전 자동차 과태료 5만원 휘발유 차량 3분 이상 공회전 단속대상


서울시가, 다음달 10일부터는 공회전 제한 장소로 지정한 곳에서 시동을 켠 채 자동차를 세워놓으면 사전 경고 없이 과태료 5만 원을 부과합니다.

휘발유나 가스 차량은 3분 이상, 경유 차량은 5분 이상 공회전을 하면 단속 대상이 됩니다.


6

국세청, 고액 체납자 재산 추적  2조5천억원 추징


국세청은 2012년 고액 체납자의 숨긴 재산을 추적하는 조직을 설치한 이후 지금까지 총 2조 4천848억원을 추징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세청은 해외 부동산 보유 체납자에 대한 세금징수를 강화하기 위해 각 지방청에 '해외숨긴 재산추적 전담팀'도 새로 구성했습니다.


7

이상적인 중산층 '기준' 월소득 515만원, 주택 35평 보유


국민들이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중산층 가구의 모습은 한달 평균 515만원을 벌고 서른 다섯 평 규모 주택을 보유하는 정도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현대경제연구원 이준협 연구위원이 전국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이상적인 중산층 수준에 대해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8

주택 임대소득 있는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인상 부담 완화


보건복지부는 주택 임대소득 과세 추진으로 임대소득 과세자에 부과하는 건강보험료가 급격하게 늘어나지 않도록 지역가입자의 보험료 부담을 완화해주기로 했습니다.

복지부 관계자는 지역가입자는 저소득 서민이라는 전제 하에 임대소득의 일정부분만 반영해 보험료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라며 반영 비율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다른 소득과의 형평성을 고려할 때 20% 정도가 적정하다고본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