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우리 것이 좋다" 청년들의 한복사랑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우리 것이 좋다" 청년들의 한복사랑

등록일 : 2015.03.09

요즘 우리 한복과 전통문화에 젊은 세대의 관심이 높은데요.

서울 한복판에서 젊은이들이 전통한복을 입고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그 현장을 정수연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서울 동대문에 있는 한 한복카페입니다.

형형색색의 다양한 전통 한복들이 눈길을 끕니다.

이곳에서는 한복을 빌릴 수도 있고 한복을 입고 기념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한 쌍의 젊은 남녀가 조선시대 양반집 자제들이 입었던 한복을 입고 자태를 뽐냅니다.

인터뷰> 양지나 / 경기도 수원시

"한복이라고 어렸을 때 설날 이럴 때만 입어봤는데, 크고나서 입어볼 기회가 없었어요. 이렇게 와서 입고 사진도 찍어보니까 추억이 된 것 같고 한복이 너무 예뻐요."

서울 신설동역에 위치한 '서울 풍물시장'도 요즘 우리의 전통문화와 풍습을 즐기려는 젊은층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우리 선조들이 쓰던 다양한 생활용품들을 한자리서 살펴보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선근 / 경기도 고양시

"여자친구가 같이 오자고 해서 오게 됐고, 평소에 못 보던 옛날 물건들도 봐서 새롭고 좋은 것 같아요."

특히 풍물시장 안에서 눈길을 끄는 곳은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청춘상점' 들입니다.

풍물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범사업으로 추진 중인 '청춘상점' 들은 모두 13개로 시장에 젊은 층을 끌어들이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한동수 / 청춘다방 점장

"주말에 젊은 분들이 많이 오세요. 재미있어 하시고 또 그런 분들 중에서는 고전적인 것, 복고풍 좋아하시거나 옛날문화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기 와서 재미있는 체험하고 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풍물시장 앞에 마련된 전통문화체험관도 젊은층에 인기입니다.

탈과 산수화를 직접 그려볼 수 있는 체험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류' 등 우리나라의 문화적 위상이 재평가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젊은세대의 관심도 한층 다양해지고 체험욕구도 커지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정수연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