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진화하는 '만화방'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진화하는 '만화방'

등록일 : 2015.09.07

앵커>

만화방 하면 담배냄새로 가득찬 칙칙하고 어두운 모습을 떠올리실텐데요

인터넷시대를 맞아 만화방들이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변하고 있습니다.

정하림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서울 성북구 한 만화카페입니다.

'고양이가 운영하는 만화카페’라는 특이한 테마가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테마에 걸맞게 만화카페 들어서자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고양이들이 눈에 띕니다.

인터뷰> 엄이솔 / 서울 강북구 월계로

"고양이도 귀엽고 책도 재밌어서 앞으로 자주 올 것 같아요."

만화책을 읽고 고양이도 보고 만질 수 있어 고양이를 좋아하는 손님들은 일석이조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른 한쪽에는 음료를 주문해서 마실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돼 있습니다.

기존의 만화방에서는 볼 수 없는 새로운 모습들입니다.

인터뷰> 강령아 / 경기도 안양시

"일반적인 만화방이랑은 다르게 마실 수도 있고 자기가 원하는 것도 먹을 수 있고…"

서울 홍대 앞. 새로 문을 연 한 만화카페도 새로운 변신으로 손님들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우선 눈길을 끌고 한쪽 벽면 스크린에는 만화 영화가 상영되고 있습니다.

누워서 만화책을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습니다.

열선이 설치돼 있어 겨울에는 따뜻하게 누워 만화책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손님들은 만화책 제목을 잘 모를 경우 장르별로 잘 정리된 검색자료를 통해 쉽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음악과 관련된 만화책을 읽는 손님을 위해 CD플레이어가 설치돼 있는 점도 이채롭습니다.

손님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와 깔끔한 분위기로 이 만화카페는 특히 여성들과 커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 임동현 / 만화카페 운영

"20대 커플분들이 주로 이용을 하시는데 남자, 여자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카페처럼 편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오셨던 분들은 다시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외환위기 이후 급속도로 감소세를 보이던 만화방이 변신을 통해 우리곁에 하나 둘 새모습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홍선민 / 서울 성북구 성북로

"요즘 날씨가 너무 덥잖아요. 걸어 다니기도 힘들고 여기 오면 만화도 볼 수 있고 음료수도 먹을 수 있어서 여기 앉아서 데이트하기에는 적절한 장소인 것 같아요."

새롭게 변신한 만화카페는 다양한 연령층과 남녀 모두에게 사랑을 받으며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정하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