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언론, 변화와 혁신의 등대 역할 해 달라"
이 시각 주요정책 브리핑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공무원 연금 개혁과 노동시장 대타협으로 개혁의 큰 걸음을 내딛고 있다며 언론이 국가가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 등대 역할을 충실히 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중앙 미디어 콘퍼런스에 참석해 변화와 혁신의 길로 나아가는 데 있어 언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전군 부사관 이하 장병 1박 2일 특별 휴가
박근혜 대통령이 추석을 맞아 부사관 이하 전 장병들에게 1박 2일의 특별 휴가를 주기로 했습니다.
군 통수권자가 장병 전원에게 특별 휴가를 주는 건 건군 이후 처음입니다.
청와대는 북한의 DMZ 지뢰와 포격 도발 사건에 단호히 대응하고 군사대비태세에 전념한 장병들의 노고와 애국심을 치하하는 뜻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중미 FTA 1차 협상 오늘 서울에서 개최
한-중미 FTA 제1차 협상이 오늘부터 닷새 동안 서울에서 열립니다.
한-중미 FTA는 아시아 국가와 체결하는 중미 6개국의 첫 FTA로, 이번 협상에서는 상품과 원산지.통관, 정부조달 등 총 9개 분과에 걸쳐 주요 내용에 대한 의견교환이 이뤄집니다.
'피싱 예방' 홍보효과 톡톡…올 2분기 피해신고 급감
금융감독당국이 보이스 피싱 대책을 추진한 이후, 금융사기 관련 단순상담이 늘고 피해신고는 크게 줄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불법사금융피해 신고센터에 접수된 금융사기 피해신고가 올 2분기에 천 152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1.5%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