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상암월드컵공원 '겨울방학 공원나들이' 인기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상암월드컵공원 '겨울방학 공원나들이' 인기

등록일 : 2016.01.18

앵커>

겨울방학을 맞아서 어린 자녀들 데리고 갈 만한 현장체험교육, 마땅한 곳이 많지가 않죠.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을 한번 찾아가보면 어떨까요?

노을여가센터에서 진행하는 '겨울방학 공원나들이 프로그램'을, 지영의 국민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에 새로 문을 연 노을여가센터입니다.

20여 명의 어린이들이 테이블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생태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과거 골프장 클럽하우스를 리모델링해 개장한 노을여가센터에 처음으로 어린이들이 찾은 겁니다.선생님 설명을 듣는 어린이들 표정이 진지합니다.

이 어린이들은 서울시 서부녹지사업소가 방학을 맞아 운영하는 '겨울방학 공원나들이'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안 찬 주무관 / 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

"노을여가센터는 생태환경 교육과 오감만족 체험활동을 더불어 진행함으로써 (환경에 대한) 올바른 누림에 대해 배우고 실천하는 곳입니다."

방학을 맞아 노을여가센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크게 환경공방과 생태요리교실 등 두 가집니다.

생태요리교실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과자를 만드느라 분주합니다.

강사 선생님의 시범을 본 뒤 직접 손으로 과자 반죽을 섞고 도마 위에 반죽을 조심스럽게 짜냅니다.

처음 해보는 요리가 마냥 즐겁고 신기해서인지 어린이들 표정이 한결같이 밝습니다.

생태요리교실은 공원에서 수확한 농산물을 이용해 상투과자나 피자, 컵 떡 등 3가지 요리 가운데 한 가지를 직접 만드는 프로그램이어서 특히 어린이들의 인기가 높습니다.

인터뷰> 김가현 /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친구들하고 같이 과자 만드는 게 재미있었어요."

공예수업도 어린이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어린이들은 색료를 섞어 자신이 좋아하는 색을 만들고 알록달록한 천연 비누를 만드는 재미에 시간가는 줄 모릅니다.

인터뷰> 이옥영 원장 / 공덕삼성어린이집

"전문화된 강사진을 두고서 이렇게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노을여가센터의 방학나들이 프로그램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6일 진행됩니다.

생태요리교실과 환경공방 프로그램은 누구나 개별 신청이 가능합니다.

7살 이하의 경우 단체 또는 가족 동반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생태요리교실에는 한 차례 최대 30명, 환경공방은 24명이 참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서부녹지사업소는 오는 3월부터 영상실과 족욕체험실을 새로 개장해 노을여가센터의 기능과 역할을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겨울방학 공원나들이 프로그램은 월드컵공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2월 21일까지 진행됩니다.

국민리포트 지영의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