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사랑과 감동의 현장…'북콘서트' 성황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사랑과 감동의 현장…'북콘서트' 성황

등록일 : 2016.07.04

앵커>
여러분은 '엄마' 하면 무엇이 연상되나요?
한 그림책을 통해 엄마의 특별한 사랑과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북콘서트가 열렸습니다.
박채영 국민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현장음> 이주향 / 교수
"엄마의 손에는 사랑과 생명의 감동이 잔뜩 담겨 있구나…"
'엄마'를 주제로 따뜻한 이야기를 나누는 북 콘서트, 그림책을 낭독하고 피아니스트가 선사하는 아름다운 피아노 연주가 어우러집니다.
'엄마의 선물'이라는 그림책 속의 그림들이 영상으로 나오고 엄마의 감동적인 글과 그림으로 띠뜻한 사랑을 전합니다.
북 콘서트장은 엄마와 아이들로 북적인 가운데 그림책의 지은이와 인문학 교수의 열띤 대담이 이어집니다.
'엄마' 라고 하면 어감만으로도 따뜻해지고 행복해지는 것 같다.
엄마는 어쩔 수 없이 자식 때문에 울고 아파하는 것 같다.
그림책에서 전하는 엄마의 메시지를 묻고 답하는 사이 어느새 북콘서트의 열기가 달아오릅니다.
북 콘서트에 참석한 엄마들은 그림책을 통해 감명깊게 느낀 이야기를 꼼꼼히 기록하며 질문을 하고 아이들은 책 속의 의미를 다르게 느끼고 놀라움을 느끼며 색다름을 경험합니다
이어지는 피아노 연주, 엄마들이 아이의 눈을 맞추며 노래를 따라 부르고 아이에게 힘찬 응원을 보내며 사랑하는 마음을 전합니다.
인터뷰> 김용미 / 서울 서대문구
"아이들을 좀 책과 더 친해지기위해서 왔는데 제가 엄마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고 아이들도 이런 감정을 느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오늘 많이 들게 되었습니다."
북 콘서트를 통해 아이들과 부모가 소통하고 다양한 책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됐습니다.
인터뷰> 이주향 / 교수
"이런 책을 통해서 학부모를 걷어내고 우리 속의 부모를 드러내야 사실은 아이들을 제대로 키울 수 있는 에너지를 축적하는 거죠."
인터뷰> 김윤정 / 작가
"이렇게 나와서 처음 콘서트 북콘서트여서 굉장히 긴장되고 그랬었는데, 엄마한테 하고 싶었던 말을 이 자리를 빌어서 할 수 있어서 그게 저한테는 굉장히 의미가 컸던것같아요"
가족의 감동과 사랑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북콘서트는 가족 독서문화를 확산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리포트 박채영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