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북적'…내년 2만명 채용

KTV 830 (2016~2018년 제작)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북적'…내년 2만명 채용

등록일 : 2016.11.29

앵커>
공공기관들이, 내년에 약 2만 명을 신규 채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열린 공공기관 채용박람회에는, 일자리를 잡으려는.. 취업 준비생들로 북적였는데요.
임상재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내년도 공공기관의 채용정보를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채용박람회.
채용 부스마다 몰려든 취업준비생들로 북새통을 이룹니다.
현장음>
"필기시험 비중이 배수전형 3대1이라고 하던데 똑같이 진행되는 건가요? 면접 때..."
이틀 동안 진행되는 박람회에 참여한 공공기관은 모두 123곳, 취업준비생도 약 2만 명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돼 공공기관의 높은 인기를 실감나게 합니다.
특히 내년부터 모든 공공기관으로 확산되는 직무능력중심 채용제도, NCS를 기반으로 한 모의시험과 면접 등을 경험해볼 수 있는 곳이 큰 인기입니다.
인터뷰> 이지은 / 취업준비생
"직무역량에 대해서 제 경험과 성과를 어떻게 이 회사에 녹여내는지 그런 방법에 대해서 많이 알려주셔서 그런 거 위주로 좀 더 준비하면 될 것 같습니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내년 전체 공공기관 321곳의 신규 채용규모는 올해보다 약 7.2% 늘어난 1만9천8백여 명.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한국전력공사에서는 약 1천2백 명,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천여 명, 중소기업은행은 450명 정도를 뽑을 예정입니다.
싱크> 유일호 / 경제부총리
"정부는 '청년이 미래'라는 신념으로 여러분의 도전을 전폭 지원하겠습니다. 공공기관은 여러분이 마음껏 꿈을 펼치고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훌륭한 무대가 되어줄 것입니다."
정부는 앞으로 고졸과 지역인재 채용을 늘리는 한편 구직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공공기관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용 여력을 확충해 나갈 계획입니다.
KTV 임상재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