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군 장병 급식 개선…"건강하고 맛있게"
쌀국수 비빔면부터 두툼한 순살새우버거까지,군 장병의 식단이 다양해집니다.

칼로리를 낮추고, 단백질 섭취비율은 높이기로 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군 급식이 장병들이 선호하는 식단 위주로 바뀝니다.
국방부는 우선 육류와 생선, 분식 등 품목별로 장병 선호 메뉴를 조사하고, 이를 급식 식단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장병들에게 인기가 높은 돈가스와 탕수육 등은 지급 횟수가 늘어나고, 새우 버거에 사용하는 순살새우 함량도 높아집니다.
쌀국수 비빔면 등 신메뉴도 새롭게 선보입니다.
또 컵라면과 건빵 지급은 줄이고, 인기가 없는 후식 메뉴 '양파주스'는 퇴출하기로 했습니다.
식단의 영양섭취 기준도 바뀝니다.
보다 건강한 식사를 위해 칼로리는 현행 3100kcal에서 3000kcal로 낮추고, 대신 단백질 섭취 비율은 15%에서 17%로 높입니다.
국방부는 기본 급식비를 전년대비 147원 인상해 7,481원으로 책정하고 올해 안에 민간 조리원을 1840여 명으로 늘려 보다 양질의 식사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싱크> 문상균 / 국방부 대변인
"국방부는 앞으로도 급식비 인상은 물론 HACCP 인증식품 조달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장병들의 급식 만족도를 높이고 급식의 질을 개선하는 데 적극 노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 장병들이 여러 업체의 제품을 먹어본 후 입맛에 맞는 업체를 고를 수 있도록 하는 선택계약제도 범위를 게맛살, 생선가스 등으로 기존보다 확대합니다.
아울러 시중 양념과 소스를 부대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해 급식의 맛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