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포켓몬고', 독도를 한국 영토로 표기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포켓몬고', 독도를 한국 영토로 표기

등록일 : 2017.02.17

앵커>>
최근에 증강현실 게임인 '포켓몬고'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 지도를 바탕으로 하는 이 게임에 독도는 어느 나라의 땅으로 돼 있을까요.
지난 한 주 SNS 세상에서 화제가 됐던 다양한 소식들, 정재일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소제목> `포켓몬고` 한국의 독도 영유권 인정
'포켓몬고' 이용자가 공개한 게임 화면 촬영 사진을 놓고 한 소셜네트워크가 들썩였습니다.
대한민국 동쪽 땅끝으로 표기된 독도의 한 체육관 사진때문인데요.
포켓몬고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포켓스톱, 이용자끼리 만날 수 있는 체육관을 실제 지도를 기반으로 설정했습니다.
이 곳들은 해당 국가의 언어로 표기하는데요, '포켓몬고' 개발사가 독도를 대한민국 영토로 인정한 겁니다.
현재 구글 지도 등 일부 해외업체는 지도 서비스에서 독도를 ‘리앙쿠르락’으로 잘못 표기하고 있습니다.
독도를 한국 영토로 보고 포켓몬고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끌 수밖에 없는데요.
더욱이 포켓몬은 일본 게임 개발사의 캐릭터라는 점에서 국내 이용자들을 웃음 짓게 만들었습니다.
소제목> 엄마 사랑으로 완성된 '교통약자 환승 지도'
지하철은 교통약자인 장애인들에게 아직도 쉽지 않은 교통수단인데요.
교통약자들을 위한 지하철 환승 지도가 공개됐습니다.
이 지도는 서울 지하철역 가운데 갈아타는 구간이 긴 14개 구간을 제작자들이 직접 휠체어를 타고 조사해 만들었는데요.
이런 큰 일을 한 곳은 공공기관이 아닙니다.
바로 장애인 딸을 가진 엄마가 이끄는 장애인 여행 콘텐츠 협동조합과 대학생들이 공동 작업을 해 이뤄낸 값진 결과물입니다.
주인공인 홍윤희씨는 소아암 후유증으로 하반신이 마비된 2급 지체장애인 딸 지민이를 키우고 있는데요.
휠체어를 타는 딸과 지하철을 갈아타면서 하염없이 먼 길을 돌아가야 했던 아픈 경험을 토대로 '교통약자 환승지도'를 만든 겁니다.
엄마의 사랑으로 탄생한 '지하철 환승지도'
세상을 살아가는데 장애가 무의미하길 바라는 엄마의 간절한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소제목> '폐지'팔아 불우이웃 돕는 89세 김영남 할아버지
추운 날씨에도 매일같이 동네를 돌며 폐지를 줍습니다.
이렇게 폐지를 팔아 한 푼 두푼 모은 돈을 7년째 모두 기부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는데요.
고령에 오래 걷는 것이 힘에 부치지만 지금까지 금액으로 3천 3백만 원 어치나 되는 쌀 900kg을 기부했습니다.
올해도 쌀 200kg을 주민센터에 맡겨 어려운 이웃 스무 가구가 할아버지 도움을 받았습니다.
할아버지는 "내가 조금 덜 입고 덜 먹고 모은 돈으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니마음이 그리 편하고 좋을 수가 없다"며 나누는 기쁨이 얼마나 큰 행복인지 알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김영남 할아버지는 "몸이 허락할 때까지 폐지를 주워 기부하고 싶다"는 말씀을 전했는데요.
진정한 나눔, 그 의미를 되새기게 합니다.
국민리포트 정재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