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도쿄 신오쿠보 '한인타운' 활기 되찾아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도쿄 신오쿠보 '한인타운' 활기 되찾아

등록일 : 2017.04.19

앵커>
일본 도쿄 신오쿠보 한인타운은 일본 속 대표적인 한류의 명소인데요.
일본의 우경화 움직임 등으로 발길이 줄면서 썰렁했던 도쿄 한인타운이 다시 활기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한인타운 신오쿠보의 모습을 권혜지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현장음>
한인타운 거리에 있는 닭갈비집이 손님들로 북적입니다.
일본인이 좋아하는 드라마 '겨울연가' 배경인 춘천의 명물인 닭갈비는 2시간 이상 기다려 맛볼 수 있을 정도로 인기입니다.
인터뷰> 토모민 / 도쿄 신주쿠
“한국의 닭갈비를 좋아해서 자주 와요.”
인터뷰> 이성재 / 닭갈비 식당 직원
“일본 여자분들이 좋아하셔서 많이 오세요. 조금 매울 수도 있는데 잘 드시는 것 보면 기분도 좋고 뿌듯합니다.”
신오쿠보 거리 곳곳에 들어선 김밥, 삼겹살, 떡볶이, 호떡집도 일본 젊은이들의 발길이 이어집니다
유명 아이돌과 인기드라마의 음악 CD 등을 파는 케이팝 상점에도 일본인들로 가득합니다.
인터뷰> 유키 / 도쿄 칸다
“(케이팝) 관련 상품을 사러 왔어요.”
케이팝과 음식에서 시작된 한류의 바람은 패션, 화장품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곳곳에 있는 한국 화장품 가게에서는 일본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케이뷰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냉각된 한일 관계와 혐한 시위를 영향으로 지난 2013년 이후 발길을 돌렸던 일본인들이 다시 찾고 새점포도 속속 들어서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수입되는 물건과 현지에서 직접 만든 우리 음식을 파는 한인마트도 일본인이 주 고객입니다.
인터뷰> 강심복 / 한인마트 관계자
“일본분들이 여기 매장에는 거의 95% 김밥은 하루에 거의 400개에서 500개 나갑니다. 손님은 95~98%가 일본분이에요.”
신오쿠보 한인타운은 60여 년 전 롯데제과 공장이 문을 열면서 형성됐습니다.
한국 드라마와 2002년 한일 공동 월드컵 이후 일본인의 사랑을 받기 시작한 신오쿠보 한인타운이 일본 속 한류의 중심지로 다시 옛 명성을 되찾길 기대해봅니다.
일본 도쿄에서 국민리포트 권혜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