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안정보다는 꿈을 찾아…무일푼 세계 여행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안정보다는 꿈을 찾아…무일푼 세계 여행

등록일 : 2017.11.29

세계 일주 하면 누구나 꿈꿔보는 큰 모험이지만 선뜻 떠나지 못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무일푼으로, 그것도 영어가 유창하지 않은 청년이 무려 30개 넘는 나라를 돌아다녔다면 믿으시겠습니까?
대기업을 그만두고 꿈을 찾아 세계 일주를 다녀온 한 젊은 여행가가 있는데요.
조지수 국민기자가 만나봤습니다.

전시장에 선보인 이국적인 풍경의 사진들.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와 사람들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이들 사진은 다니던 대기업을 그만둔 뒤 무일푼으로 세계 일주에 도전한 김태진 씨의 소중한 흔적입니다.
인터뷰> 김태진 / 무일푼 세계 일주 여행가
“(대기업 생활이) 생각보다 만족스럽지 않았어요. 삶에 끌려가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이곳을 벗어나보자'는 생각을 하게 된 거예요.”
여행 전문가가 찍은 듯한 사진에 관람객들은 눈을 떼지 못합니다.
인터뷰> 정현남, 차재욱, 차학렬 / 광주광역시 북구
“저희도 갔다 온 곳이 사진에 몇 군 데 보이는데 그때 봤던 그 시각하고 작가가 사진으로 남긴 그 모습이 또 다른 그곳의 느낌을 새롭게 보여주는 것 같아서…”
20대 후반까지 한 번도 대한민국을 벗어나 본 적이 없던 태진 씨.
지난 2013년부터 3년 동안 무려 30개 나라를 나 홀로 여행한 세계 일주는 그리 녹록지 않았습니다.
여행 자금을 모으기 위해 호주의 한 농장에서 반년 동안이나 고된 일을 했습니다.
하지만 언어가 통하지 않는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 마음으로 소통했고, 계곡에서 긴 줄을 타고 내려오는 짜릿한 체험을 즐기기도 했습니다.
평생 잊지 못할 경험도 했기에 김 씨는 포기하지 않고 계속 앞으로 나아갔고, 그러는 사이 자신의 생각과 신념 역시 바뀌었습니다.
인터뷰> 김태진 / 무일푼 세계 일주 여행
“제가 한국에서 바라보던 '이것은 행복하지 않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던 삶들이 (세계 일주를 해보니까 ) 어떤 것도 정답은 없고 어떻게 해야만 행복한 것도 아니고…”
나 홀로 세계 일주에 도전한 청년의 담대함에 사람들은 감탄, 그 자체입니다.
인터뷰 > 백진호 / 경북 구미시
“저도 일본을 혼자 갔을 때 무섭고 두려웠는데 무일푼으로 세계일주를 했다는 것이 존경스럽기도 합니다.”
청년들을 위한 열린 공간을 운영하고 있는 태진 씨.
낯선 환경과 마주했던 소중한 경험을 토대로 청년들의 행복을 찾아주는 데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합니다.
인터뷰> 김태진 / 무일푼 세계 일주 여행
“전국을 다니면서 강연도 하고있고요, 책도 나올 예정이고요. 앞으로도 '(젊은) 친구들이 본인의 꿈이나 하고 싶은 일을 찾아갈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일이라면 뭐든지 계속 해 나가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무일푼에서 세계 일주를 이뤄낸 김태진 씨의 도전정신,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 자칫 꿈마저 잃어버릴 수 있는 청년들에게 새로운 울림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조지수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