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유용화의 오늘의 눈 (18. 07. 26. 19시)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유용화의 오늘의 눈 (18. 07. 26. 19시)

등록일 : 2018.07.27

유용화 앵커>
정부와 여당이 오늘 당정협의를 통해 세법을 개정해서 취약계층의 지원책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당정협의의 골자는 세법개정안인데요, 취약계층의 자녀장려금 지급대상을 보다 더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자녀 1인당 지급하던 액수를 20만원씩 올려 최대 70만원으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이외에도 근로자에 대한 의료비 세액공제액도 늘리기로 했구요.

과세형평성 차원에서 이러한 정책을 추진하기로 한 것 인데요, 종부세 개편안도 국회에 제출한다고 합니다.

소득주도 성장 정책은 단순히 최저임금 인상에만 의존하는 것은 아니죠, 오히려 광범위한 세제 혜택을 통해 그 과실이 국민에게 돌아가고 소비로 이어져 내수 진작, 그리고 기업 생산증가와 투자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선 순환정책입니다.

세제개편과 세제혜택이 소득주도 성장의 견인차가 될 수 있는 것이죠.

혁신성장은 규제개혁을 통해 직접적으로 이윤이 창출될 수 있는 미래 분야에 투자가 활성화 되고 바로 일자리 창출이 이루어지는 정책입니다.

결국 혁신성장과 소득주도 성장 두 축이 병행적으로 추진 되야 일자리 창출이 지속적으로, 또 가시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는 것입니다.

이번 당정협의의 세제개편안이 국회에서 여야 합의를 통해 원만하게 통과되어 국민에게 그 혜택이 돌아가기를 바랍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