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유용화의 오늘의 눈 (18. 08. 09. 19시)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유용화의 오늘의 눈 (18. 08. 09. 19시)

등록일 : 2018.08.10

유용화 앵커>
삼성의 180조원 투자 계획이 발표되자, 설왕설래가 많습니다.

인도에서의 문재인대통령과 이재용 부회장과의 5분 독대.

김동연 부총리의 삼성전자 방문.

아직도 국정농단 사건으로 재판 중인 이재용부회장의 처지 등 삼성의 이번 투자계획을 정략적으로 해석하는 의견도 있는 것 같은데요 또 재벌위주의 정책으로 회귀하는 것은 아닌지 역발상적인 우려의 목소리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단 매우 반갑고 박수 칠 일임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삼성은 향후 3년동안 인공지능과 5세대 이동통신 사업.

그리고 바이오와 반도체 분야를 대상으로 약 180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죠.

이에따라 약 4만명의 직접 신규 채용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세계적인 대기업의 국내투자 계획임에 따라 국내 연관산업의 유발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중요한 것은 국내에 투자한다는 것이죠.

고용시장이 더 양호한 외국 투자계획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또한 투자분야도 미래성장 사업입니다.

사실 삼성이 국내가 아니라 외국에 투자한다고 해도 정부가 감놔라 대추놔라 할수는 없습니다.

그동안 삼성은 대 재벌로 성장하기까지 권력 유착설 특혜성장설 등과 또 최근 권력형 부정부패 사건과 연루되었었기 때문에 국민적 신뢰 회복이 선차적인 과제일것입니다.

그러나 지금과 같이 국내경제가 적신호를 보이고 있을 때 좀더 선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또한 정부도 국민경제 입장에서 대기업의 투자를 독려하고 혁신성장분야의 규제 혁신을 펴나가는 것은 지극히 당연 한 일이죠 또한 글로벌 국내 대기업이 자국에 투자를 할 수 있도록 견인하는 일은 응당 정부가 해야할 일입니다.

아무쪼록 3세대 경영으로 나아가는 삼성이 이 참에 , 변화하는 시대에 조응하여 국민기업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하여 국민경제의 주요 축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