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다음 달 10일 충주서 '세계소방관경기대회'

KTV 뉴스중심

다음 달 10일 충주서 '세계소방관경기대회'

등록일 : 2018.08.14

임소형 앵커>
세계 소방관 경기 대회가, 다음달 10일 충북 충주에서 열립니다.
전 세계 쉰개 나라 소방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집니다.
이리나 기자입니다.

이리나 기자>
출발 신호가 떨어지기 무섭게 소방 호스를 양손에 잡은 채 전력 질주를 하는가 하면 사다리를 타고 아파트 20층 높이의 건물을 단숨에 오릅니다.
인간의 한계를 극한까지 보여주는 경기로 유명한 '세계소방관경기대회'
지난 2010년 대구에 이어 우리나라에서는 두 번째로 다음 달 충북 충주에서 9일 동안 펼쳐집니다.
50개국, 6천여 명의 소방관들이 참가해 가장 강인한 체력을 가진 소방관을 선발하는 최강소방관 경기와 소방차 운전 등 75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루게 됩니다.

녹취> 김충식 / 소방청 대변인
“지난겨울 평창올림픽이 안전올림픽이었듯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는 안전대회를 만들어 세계 소방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이 뿐 만이 아닙니다.
단순한 기록경쟁이 아닌 안전문화체험관과 소방드론경진대회, 인명구조견시범 등 일반 시민 들을 위한 체험행사도 펼쳐집니다.
소방청은 20여 일 앞으로 다가온 대회를 위해 막바지 준비에 한창인 가운데 대회기간 동안 충북소방산업엑스포도 개최해 세계 각국의 최신 소방 기술과 산업을 엿볼 수 있는 교류의 장을 펼칠 계획입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KTV 이리나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