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차 북미정상회담 급부상···남북미 '뜨거운 9월' 전망은? [정책 공감]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2차 북미정상회담 급부상···남북미 '뜨거운 9월' 전망은? [정책 공감]

등록일 : 2018.09.11

(출연: 차두현 / 아산정책연구원 객원연구위원 )

김초희 앵커>
3차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에 앞서, 대북특사단 이야기를 먼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대북특사단의 방북 일정은 어떻게 진행됐나요?

김초희 앵커>
지난 6일, 대북특사단이 방북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어떤 성과가 있었나요?

김초희 앵커>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개소한다는 내용이 눈에 띄는데요. 남북정상회담 전에 개소하겠다는데 회담과 관련해 어떤 역할을 하게 되는건지 궁금하네요.

김초희 앵커>
그런데 3차 남북정상회담이 좀 성급하게 열리는 것은 아니냐하는 우려의 목소리가 있을 정도로 회담 날짜가 긴박하게 잡혔어요. 이유가 있을까요?

김초희 앵커>
지난 4월 27일, 1차 남북정상회담을 시작으로 다음주 화요일 3차 남북정상회담이 열리는데요. 앞서 진행된 1차, 2차 남북정상회담 내용과 성과를 좀 들려주시겠습니까?

김초희 앵커>
이번에 열리는 3차 남북정상회담의 자세한 일정과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김초희 앵커>
얼마 남지 않은 3차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평양정상회담 준비위원회가 활동을 재계했는데요. 어떤 분들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나요?

김초희 앵커>
무엇보다 궁금한 것은 이번 3차 남북정상회담에서 어떤 이야기들이 오갈 것인지 입니다.

김초희 앵커>
이번 3차 남북정상회담이 북미회담으로 이어질지도 관심사인데요. 어떻게 예측할 수 있을까요?

김초희 앵커>
미국의 반응도 궁금한데요. 미국은 어떤 기대를 하고 있나요?

김초희 앵커>
마지막으로 이번 3차 남북정상회담이 시사하는 바와 이번 회담에 거는 기대가 있다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