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그 날 감동 그대로 '남북정상회담 특별전'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그 날 감동 그대로 '남북정상회담 특별전'

등록일 : 2018.09.12

유용화 앵커>
남북정상회담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지난 정상회담의 순간 순간들을 고스란히 담은 특별한 전시가 개막했습니다.
최영은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최영은 기자>
‘남북정상회담 특별전’
(장소: 청와대 사랑채)

지난 4월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처음 만나 악수를 나눴습니다.
두 정상은 함께 나무를 심고, 4.27 공동 선언문을 발표하고, 저녁 식사로 평양냉면을 나눴습니다.
그 날의 순간 순간이 전시로 재현됐습니다.
공동 기념식수를 위해 백두산의 흙과 대동강의 물을 담았던 운반통도, 만찬 자리의 그릇 하나까지도 실제 모습 그대로 일반에 공개된 겁니다.
최영은 기자 michelle89@korea.kr>
남북 정상이 처음 만난 날, 30분 간 단독 면담이 이뤄진 도보다리 기억하실 겁니다.
그 역사적인 장소를 이번 전시에서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국내외 언론사의 취재 열기로 가득찼던 프레스센터의 현장 일부도 복원됐습니다.
이번 전시는 이처럼 정상회담 당시의 기억을 고스란히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녹취> 고민정 / 청와대 부대변인
"남북 정상회담은 두 정상의 만남으로 끝나는 게 아니고 남북 국민들이 만나는 장인 것 같습니다. 정상회담의 뜨거운 열기가 어느 정도였는지, 직접 오셔서 체감해보시면(좋겠습니다)"

이 밖에 지난 2000년과 2007년 등 이뤄진 남북 정상회담의 다양한 기록들도 전시됩니다.
이번 특별전은 다음달 7일까지 계속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민경철 / 영상편집: 김종석)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