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DMZ 평화의 길' 종주···"평화 염원하며 걷자"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DMZ 평화의 길' 종주···"평화 염원하며 걷자"

등록일 : 2018.10.02

신경은 앵커>
최근 남북 관계에 훈풍이 불면서 DMZ 일대에도 평화 분위기가 조성됐는데요.
산악인 엄홍길씨를 포함한 우리 국민 100여명이,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며 종주에 나섭니다.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는 DMZ 일대 종주행사가 7박 8일간 진행됩니다.
이번 종주행사는 산악인 엄홍길씨를 대장으로 문화예술인, 일반인 등 100여명이 함께합니다.
참가자들은 오는 8일까지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에서 시작해 양양, 인제를 거쳐 강화군에 위치한 평화전망대까지 DMZ 일대를 종주합니다.
이를 통해 평화와 공존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한반도 평화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입니다.

녹취> 엄홍길 / 산악인
"DMZ를 걸으면서 다시한번 하루빨리, 평화적으로 통일이 다가오는 그날을 염원하면서 걸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7살 최연소 참가자부터 중장년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일반인 참가자들은 이번 종주행사에 남다른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녹취> 정민두 / 서울 강서구
"남북 간 훈풍이 불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 입장으로 참가해서 너무 기분이 좋고요. (종주) 일원이 된다는게 너무 뿌듯합니다"

종주 기간에는 각 지역의 대표 평화관광 장소를 둘러보며 DMZ의 역사적 형성과정과 생태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합니다.
(영상취재: 김명현 / 영상편집: 양세형)
문화예술인들은 종주 기간 보고 느낀 것을 작품으로 녹여낼 예정입니다.
이들 작품은 오는 27일, 파주 캠프그리브스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