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내년 입국장 면세점 도입···"성공 도입 총력"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내년 입국장 면세점 도입···"성공 도입 총력"

등록일 : 2018.10.11

신경은 앵커>
최근 정부가 '입국장 면세점'을 도입하기로 했는데요.
김동연 경제부총리가 후보지를 찾아 추진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홍진우 기자입니다.

홍진우 기자>
김동연 경제부총리가 논의가 시작된 지 15년 만에 도입이 결정된 입국장 면세점 후보지를 찾았습니다.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후보지로는 제1터미널 수하물 수취지역 동·서 2곳과 제2터미널 수하물 수취지역 중앙 1곳 등 모두 3곳이 확보된 상태입니다.
정부는 올해 안 관세법 개정과 함께 연구용역에 착수해 사업 계획과 구역을 최종확정한다는 방침입니다.
그리고 내년 3월쯤 사업자 선정과 함께 늦어도 6월에는 입국장 면세점 운영에 들어가고, 시범운영을 거쳐 김포공항 등 다른 공항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입국장 면세점 도입으로 해외 소비를 국내로 돌리고, 외국인 쇼핑 증가와 관련 일자리 창출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 부총리는 입국장 면세점의 부작용을 막고 안착을 위한 내실 있는 준비를 거듭 당부했습니다.
필요하면 제도개선 등 정부 차원의 노력도 아끼지 않겠다면서 면세한도 증액 요구에 대해 충분히 검토할 사안이라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한편 업계에서 추산한 입국장 면세점의 연간 매출액은 1천억 원 규모로, 체류고객도 현행 시간당 800명에서 1천 5백~2천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KTV 홍진우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