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전북 익산서 제99회 전국체육대회 막 올라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전북 익산서 제99회 전국체육대회 막 올라

등록일 : 2018.10.15

신경은 앵커>
국내 최대 스포츠 축제인 전국 체육 대회가 화려한 막을 올렸습니다.
전국에서 모인 2만 5천 명의 선수들이, 일주일 동안 뜨거운 승부를 펼칩니다.
이리나 기자입니다.

이리나 기자>
힘찬 음악과 함께 화려한 무대가 펼쳐졌습니다.
운동장을 가득 메운 관중의 환호와 함께 시도를 대표하는 선수단이 입장하며 99번째 전국체전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개최지인 전라북도는 전라도 정도 천 년이 되는 해에 열리는 만큼 역사와 문화를 담은 웅장한 개막공연을 선보였습니다.
올해는 '천 년의 숨결, 생동의 울림'을 주제로 47개 종목에서 17개 시도 선수단과 해외 동포 등 모두 2만 5천 명에 달하는 선수들이 참여해 기량을 겨룹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사격에 진종오, 여자 펜싱 김지연 등 이번 아시안게임을 빛낸 선수들을 비롯해 지난해 전국체전에서 5관왕을 이룬 박태환 선수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들이 대거 참가해 승부를 겨룹니다.
개막식에 참석한 이낙연 총리는 전국체전의 성공적인 시작을 축하했습니다.

녹취> 이낙연 / 국무총리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재외동포 여러분, 제99회 전국체육대회가 시작됐습니다. 천년 전북의 역사와 문화, 출향인을 합친 5백만 전북인의 저력과 정성을 모두 내보일 소중한 기회입니다."

15년 만에 전북에서 열리는 올해 전국체전은 '비상하라 천 년 전북, 하나 되라 대한민국' 이란 구호 아래 오는 18일까지 전북 14개 시. 군에서 일주일 동안 펼쳐집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KTV 이리나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