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정숙 여사, 허왕후 기념공원 참석···"우호 협력 강화"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김정숙 여사, 허왕후 기념공원 참석···"우호 협력 강화"

등록일 : 2018.11.07

신경은 앵커>
인도를 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가 '허왕후 기념 공원 착공식'에 참석했습니다.
오늘 밤에는 인도의 전통 축제 개막식에서 연설할 예정입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인도를 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가 오늘(6일) 허왕후 기념공원 착공식에 참석했습니다.
허왕후는 2천 년 전 우리 가야국으로 건너와 시조인 김수로왕의 부인이 됐다는 삼국유사 속 인물입니다.
한국과 인도는 양국 간 오랜 유대를 되새기기 위해 인도 아요디아에 허왕후 기념공원을 공동 조성하기로 하고 그동안 함께 공원을 설계해 왔습니다.
한국과 인도가 허왕후를 통해 양국의 우호 관계를 더 돈독히 다지는 모습입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역시 어제 김 여사와의 면담에서 허왕후 기념공원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모디 총리는 "허왕후 기념공원이 2천년 간 이어온 양국 관계를 복원하고 미래 세대에도 관계의 연속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여사는 허왕후 기념비에 헌화하고 공원 부지를 둘러봤습니다.
김 여사는 앞서 어젯밤에는 UP주 총리가 주최하는 환영 만찬에 참석했습니다.
허왕후의 고향을 찾아 뜻깊다며, 허왕후 기념공원 조성사업이 한-인도 간 유대관계를 심화시키는 발판이 되도록 계속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이기훈 / 영상편집: 최아람)
김 여사는 오늘 밤 힌두교 전통축제인 디왈리 축제 개막식과 점등행사 등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