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밤 10시, 바레인과 아시안컵 16강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밤 10시, 바레인과 아시안컵 16강

등록일 : 2019.01.23

유용화 앵커>
우리 축구대표팀이 잠시 뒤인 밤 10시 바레인을 상대로, 아시안컵 16강 경기를 펼칩니다.
기성용 부상이라는 악재에도 불구하고,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겠다는 각오입니다.
임소형 기자의 보도입니다.

임소형 기자>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이 잠시 뒤인 밤 10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라시드 스타디움에서 바레인과 16강 경기를 펼칩니다.
벤투호는 조별 예선 3전 전승했지만 1, 2차전에서는 이렇다 할 경기력을 선보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조별예선 3차전에 손흥민이 합류했고, 팀 분위기는 180도 달라졌습니다.
16강 상대 바레인은 피파랭킹 113위에 역대 전적 10승 4무 2패로 우리가 크게 앞서고 있습니다.
다만 두 번의 패배 모두 아시안컵에서 당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바레인은 조별예선에서 1승 1무 1패, 조 3위로 16강에 올랐습니다.
바레인은 수비가 비교적 탄탄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중앙 수비를 책임지는 하마드 알 샴산과 왈리드 알 하얌이 바레인 수비의 중심을 이루며 조별예선 세 경기에서 2실점만 허용했습니다.
대표팀은 황의조가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손흥민과 호흡을 맞추고, 좌우 날개로 이청용과 황희찬이 뒷공간을 파고 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오늘 경기에서 승리하면 내일(23일) 새벽 1시 열리는 카타르와 이라크 경기 승자와 오는 25일 8강전을 치릅니다.

KTV 임소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