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홍남기 "고용부진 송구···청년 고용대책 총력"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홍남기 "고용부진 송구···청년 고용대책 총력"

등록일 : 2019.02.18

유용화 앵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올해 아홉 번째 현장 방문으로 청년 구직자들이 모인 대학교를 찾았습니다.
홍 부총리는 고용지표 부진에 송구하다며, 대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홍진우 기자입니다.

홍진우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이번에는 서울의 한 대학교를 찾았습니다.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인 3D프린팅 시설을 둘러보고, 교육과정과 취업 정보 등을 유심히 살펴봅니다.
이어 대학일자리센터를 찾아 학생들에게 청년 구직의 어려움을 묻습니다.
홍 부총리는 올해 고용지표가 녹록지 않다며 일자리를 많이 만들지 못해 굉장히 송구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정부는 청년 고용문제를 가장 중요하게 보고, 민간과 공공 일자리 확충, 예산 지원 등 세 가지 방향에서 대책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 경제부총리
"가장 좋은 해법은 민간에서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내는 겁니다. 정부와 공공기관에서 보완적으로 일자리를 많이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예산을 확보해서 지원해 주려고 하고 있고요.“

홍 부총리는 정부가 적극 추진 중인 청년 일자리 지원 제도에 대해서도 소개했습니다.
정부는 다음 달부터 구직 청년들에게 월 50만 원씩, 6개월간 '취업준비 비용'을 지원하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처음으로 시행합니다.
청년을 추가 채용하는 사업주에 지원금을 주는 청년추가고용장려금과 청년 재직자 목돈 마련을 돕는 청년내일채움공제도 올해 지원 규모가 확대됐습니다.

녹취> 홍남기 / 경제부총리
"구직 활동할 때부터 취업할 때까지, 또 취업한 이후에 재직 시까지 청년들의 취업과 근무, 재산 형성까지 지원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다각적인 정책을 마련해서..."

홍 부총리는 이와 함께 창업이 청년고용의 길이 될 수 있다면서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에 대해 최대 5억 원까지 창업 자금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KTV 홍진우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