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북미정상회담 D-8···의전·의제 '투트랙 협상'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북미정상회담 D-8···의전·의제 '투트랙 협상'

등록일 : 2019.02.19

임보라 앵커>
2차 북미 정상회담이 8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이 베트남을 국빈방문할 예정인 가운데, 북미 간 의전과 의제 투트랙 협상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2차 북미정상회담의 북측 의전을 총괄하는 김창선 북한 국무위원회 부장은, 베트남 박닌성의 삼성전자 스마트폰 생산 공장 주변을 방문했습니다.
앞서 영국 로이터통신도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박닌성 생산기지를 방문할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김 위원장이 북미정상회담 전후 베트남을 국빈방문해, 한국 대표기업을 전격 방문할지 관심이 몰립니다.
김 부장 일행은 하노이와 중국의 국경인 랑선성도 둘러봐, 김 위원장이 특별열차를 타고 베트남을 찾을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이어 어제(18일) 대니얼 월시 미 백악관 부비서실장과 의전 협의한 것으로 보입니다.
'비건-김혁철' 라인 실무 협상도 곧 하노이에서 열릴 가능성이 커, 1차 회담때처럼 의전과 의제 투트랙 협상이 예상됩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한편 전 세계 취재진이 회담 소식을 전할 국제미디어센터는 문화친선궁전, 주관 방송사는 베트남 최대 관영 언론사, VTV가 확정됐습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