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軍 병사 "평일 일과 후 외출은 비타민"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軍 병사 "평일 일과 후 외출은 비타민"

등록일 : 2019.03.25

임보라 앵커>
병사들의 일과 후 외출 제도가 지난달부터 전면 시행됐는데요.
병사들은 일과 후 부대 밖에서 시간을 보낼 때 주로 전우들과 친목 활동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일과 후인 오후 6시부터 저녁 점호 전까지 부대 밖으로 외출을 할 수 있는 병사들은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낼까.
설문조사 결과 10명 중 4명 이상은 동기, 선임들과 친목 활동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 맛집 탐방, 온라인 게임을 즐긴다는 응답이 각각 21.6%와 8%로 뒤를 이었습니다.
또 공부나 운동 등 자기계발을 하거나 물건 구입, 취미생활 등 혼자만의 시간을 알차게 보내고 싶다는 응답도 순위에 올랐습니다.
이 밖에 애인과의 데이트, 헌혈, 사우나 시설을 이용한다는 병사들도 있습니다.
병사들은 평일 외출은 '비타민'이라고 표현하면서, 제도에 대한 큰 만족감을 나타냈습니다.
따로 외박이나 휴가를 쓰지 않고 부대 밖에서 업무를 보거나 여러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이유입니다.
아울러 병사들은 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용을 당부하는 의견도 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한편 이번 조사는 국방홍보원이 지난달 21일부터 지난 12일까지 병사 644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습니다.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